울산 동구지역자활센터‘우리동네 호두과자’개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9 17:45:25
  • -
  • +
  • 인쇄
▲ 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 자활사업단은 대송동에 우리동네 호두과자점을 개점한 가운데 김종훈 동구청장과 자활참여자 등이 참석해 축하 떡케잌 커팅 및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9월 19일 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가 동구 대송8길 31, 1층에 ‘우리동네 호두과자’를 개점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호두과자’는 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 케이터링해피타임 자활근로사업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기존에는 화정주공아파트 상가 204호에서 수제누룽지, 쿠키 등을 주문 판매하고 있었으나, 이번에 호두과자점을 새롭게 개점하게 됐다.

‘우리동네 호두과자’는 자활 의지를 가진 지역주민이 참여해 호두과자를 만들어 판매하고 커피, 음료 제조 등 카페 운영의 경험을 익히는 공간이다.
 
동구지역자활센터는 현재 18개의 자활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자활과 자립을 지원하고자 민관이 협력해 자활 능력 배양, 기능 습득 지원 및 근로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활근로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