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올림픽출전 광주선수단에 격려 “투혼에 감사…국민에게 가슴벅찬 희망 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1 17:16:24
  • -
  • +
  • 인쇄
전웅태·강영미·김재원·이혜경·신은철 선수에 위로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올림픽출전 광주선수단에 격려 “투혼에 감사…국민에게 가슴벅찬 희망 줘”

[뉴스스텝]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제33회 파리올림픽에서 열전을 펼친 전웅태, 강영미, 김재원, 이혜경, 신은철 등 광주시 소속 선수단 5명에게 11일 격려 메시지를 보냈다.

광주시 소속으로 출전한 국가대표 선수단은 근대5종, 펜싱, 유도, 스포츠클라이밍 등 4개 종목 5명이다.

강기정 시장은 이날 광주시 소속 선수단에 “올림픽에서의 투혼에 감사를 드린다. 올림픽에서 최선을 다한 만큼 아쉬움 또한 클 것이다”며 “하지만 우리 선수들은 국민들에게 가슴 벅찬 희망을 안겨주었다”고 격려했다.

강기정 시장은 이어 “폭염과 폭우가 반복되는 이 여름, 지치고 힘든 우리 시민들에게 큰 용기와 위안을 주었다”며 “참으로 고생 많았고 고맙다”고 전했다.

강기정 시장은 또 “이번 도전을 계기로 더 높이 비상하길 기원한다”며 “늘 가슴 뜨겁게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근대 5종에 출전한 전웅태(광주광역시청)는 11일 프랑스 파리 베르사유 궁전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근대5종 남자부 결승에서 펜싱, 승마, 수영, 레이저 런(육상+사격) 합계 1526점을 획득해 6위로 경기를 마쳤다. 2020 도쿄올림픽에서 한국 근대5종 사상 최초의 올림픽 메달(동메달)을 목에 걸었던 전웅태는 2024 파리대회에서 2회 연속 올림픽 메달을 노렸지만 아쉽게 불발됐다.

마지막 올림픽 출전으로 기대감을 높였던 여자펜싱 에페 강영미(광주서구청)는 2020 도쿄올림픽에서 단체전 은메달을 따내 기대감을 높였지만 8강에서 프랑스에 덜미를 잡혀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세계랭킹 54위인 김재원(광주서구청)도 남자 에페 개인전 32강에서 탈락해 아쉬움을 남겼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올림픽 클라이밍 스피드 종목에 출전한 신은철(더쉴)도 8강 진출에 아쉽게 실패했다.

이혜경(광주교통공사)은 개인전 아쉬움을 씻어내며 유도 혼성단체전에서 동메달을 획득, 광주선수단에 메달을 안겼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 라이온스클럽, 추석 맞아 이웃에 따뜻한 사랑 나눠

[뉴스스텝] 경주 라이온스클럽이 추석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백미를 기탁했다.경주 라이온스클럽연합은 지난 22일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복지 위기가구를 위해 백미 10kg 152포(500만 원 상당)를 경주시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근훈 위원장을 비롯해 클럽 회원 10여 명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경주 라이온스클럽연합은 경주 지역 12개 클럽 600여 명의

울진군 근남면, 2025년 노인일자리 안전 및 소양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진군 근남면은 지난 9월 22일 근남면문화체육센터 제동관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148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어르신들의 안전한 사업 참여와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소방안전 교육과 웃음힐링 교육으로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근남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는 총 148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으며, 1월부터 12월까지 마을 환경개선

서산시 인지면,‘마을로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창구’확대 운영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 인지면은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고령자와 교통취약계층을 위한‘마을로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창구’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7월 21일부터 25일까지 운영됐던 『1차 마을로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 쿠폰 신청』 창구는 12개 마을을 순회하며 수해 복구 등으로 시간이 부족했던 주민들과 이동이 불편한 고령자 등의 큰 호응을 얻으며 403건의 신청을 받아 처리하는 성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