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평안한 명절 보내기’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7 17:35:32
  • -
  • +
  • 인쇄
2월 8일부터 12일까지 시민 관심 정보를 한곳에 모아
▲ 청주시, ‘평안한 명절 보내기’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설 명절 기간 중 시민들이 자주 찾는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축해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연휴를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주요 내용은 생활안내, 교통정보, 문화행사ㆍ전시ㆍ공연, 전통시장, 당직병원ㆍ약국, 안전행동요령, 코로나19 정보로 구성된다.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2월 12일까지 청주시 홈페이지 인트로 페이지로 서비스한다.

생활안내는 청주365콜센터, 시민불편종합신고, 생활쓰레기수거, 무인민원발급창구, 환경오염감시 상황실, 상수도사업본부 당직실 등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정보, 교통정보는 공영주차장, 심야운행버스, 불법 주정차 단속 등에 대한 정보, 문화행사ㆍ전시ㆍ공연은 예술의전당, 어린이회관, 동물원 등의 정보, 전통시장은 전통시장 주정차 허용 구간, 주차장 정보, 당직병원ㆍ약국은 구청별 당직병원 및 약국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안전하고 건강한 설 연휴를 위해 안전행동요령과 함께 PCR 검사 가능 의료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뜻깊은 명절을 맞이해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용노동부, 2026년도 사회적기업 정책 방향 발표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가치, 협력, 혁신, 지속가능성을 기본전략으로 제시하고 사회적기업 생태계 회복과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12월 24일 08시 열린 경제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6년도 사회적기업 정책 방향'을 발표했다.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 고용,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며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높여온 핵심 주체이다. 특히, 시

과기정통부 배경훈 부총리, 로봇 루돌프와 함께 크리스마스이브에 소아청소년암 환자 위문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배경훈 부총리는 크리스마스이브를 맞이하여, 12월 24일 09시 30분에 원자력병원을 방문하여 투병 중인 소아청소년암(골육종암) 환자들을 위문했다. 배경훈 부총리는 산타복을 입고, 루돌프 사슴과 썰매로 분장한 로봇이 선물을 싣고, 엔젤로보틱스의 재활로봇(엔젤렉스 M20)과 함께 등장하여 소아청소년암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준비한 선물과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원자력병원 직장

공정위, 사건절차규칙 및 동의의결규칙 개정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동의의결 사건을 포함한 공정위 사건 전반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처리를 위해 '공정거래위원회 회의 운영 및 사건절차 등에 관한 규칙' 및 '동의의결제도 운영 및 절차 등에 관한 규칙'을 개정하여 2025년 12월 31일부터 시행한다.주요 개정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심사관 전결 경고의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공정위 전원회의 및 소회의가 중대하고 파급효과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