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서원노인복지관, 나도지 감사대축제·바자회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1 17:40:10
  • -
  • +
  • 인쇄
나눠주고, 도와주고, 지켜주는’ 뜻 담아 따뜻한 행사 개최
▲ 청주서원노인복지관, 나도지 감사대축제·바자회 행사 성료

[뉴스스텝] 청주서원노인복지관은 1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후원자를 위한 서원 나도지 감사대축제와 희망모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나도지란 ‘나눠주고, 도와주고, 지켜주는’이라는 뜻으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작게나마 희망이 되길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

이날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 전찬구 서원학원 이사장, 손석민 서원대학교 총장,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감사대축제는 우수 봉사자‧후원자 시상, 공연 발표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실버태권도반‧통기타반 등 17개 수업반 어르신들이 복지관에서 1년 동안 배운 바를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바자회는 복지관 1층 경로식당과 로비에서 펼쳐졌다. 곰탕, 파전, 편육, 김밥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했으며 마련한 수익금은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취약계층과 복지관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추운 연말, 뜻깊고 따뜻한 행사를 개최한 청주서원노인복지관에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지역민들이 마음껏 웃을 수 있는 청주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8회 풀꽃문학제’ 성료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공주 하숙마을 일원에서 ‘제8회 풀꽃문학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나태주풀꽃문학관운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공주시와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이번 문학제는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된 ‘풀꽃문학상’을 기반으로 한다.풀꽃문학상은 매년 전국의 우수 시인 2명을 선정해 시상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시상식과

세종교육청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학생들의 열정, 운동장에서 피어나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25일에 육상 종목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3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육상·검도·에어로빅·빙상(피겨) 등 총 14개 종목이 세종시민운동장, 세종시민체육관, 두루초등학교 체육관, 반다비빙상장 등에서 분산 개최된다.참가 학생은 총

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뉴스스텝] 영주시 풍기읍은 ‘2025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기간 동안 전입 지원 사업 및 출생축하금 제도 홍보를 위한 ‘풍기愛 살아요’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부스 운영은 풍기읍 인구 늘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실거주자 전입을 독려하고 다양한 정착 지원 정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출생축하금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