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귀비고 기획전 ‘선과 선의 우주’ 오는 29일부터 문 활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17:35:17
  • -
  • +
  • 인쇄
- 모든 선을 아우르는 차계남 작가의 예술작품 귀비고 정체성 탐구
▲ 귀비고 기획전 ’선과 선의 우주‘ 전시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29일부터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귀비고에서 ‘선과 선의 우주’ 기획전시를 연다.

이번 전시는 연오랑세오녀 신화에서 신라의 빛을 되살린 세오녀의 비단, 즉 씨실과 날실을 이루는 선에 주목했다.

선을 매개로 과거와 현재, 신화와 현실을 연결하는 깊이 있는 사유를 제시한다.

기획전 초대작가 차계남은 붓글씨를 쓴 한지를 꼬아서 실로 만든 독특한 작품 세계를 구축한 대가로, 이번 전시에서 35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특이한 점은 동해의 절경과 함께 귀비고 내·외부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또한, 문화예술팩토리에서도 2점의 작품을 전시하여 두 공간을 연결한다.

이번 전시는 모든 선을 아우르는 작품으로 관람객에게 세오녀 비단이 지닌 포용성, 회복성, 창조성의 가치를 돌아볼 기회를 제공한다.

신화와 현재가 단절된 것이 아니라, 여전히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전시 일정은 오는 29일부터 내년 5월 25일까지며, 월요일은 휴관이다.

누구나 무료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혹은 귀비고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차계남 작가는 선과 색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예술의 경계를 끊임없이 확장해 왔으며 다수의 개인전과 그룹전에 참여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주요 개인전으로는 ▲2021년 대구미술관에서 열린 ‘d’artist 원로작가초대전‘을 비롯 ▲2014년 봉산문화회관 ▲2009년 독일 아트 칼스루에 ▲1996년 일본 오사카 부립 현대미술센터 등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