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증산동, 지역밀착형 민관협력체계 구축 위한 업무 협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4 17:30:26
  • -
  • +
  • 인쇄
증산동주민센터, 은평종합사회복지관, 증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증산동, 지역밀착형 민관협력체계 구축 위한 업무 협약 맺어

[뉴스스텝] 은평구 증산동주민센터는 지난 25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은평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밀착형 민관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 주민센터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각종 복지사업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주민복지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정기적인 사업담당자 회의를 개최해 서비스 제공 및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실시한다.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간다.

이번 협약식에는 기관장을 비롯 주민센터 관련 업무 담당자, 복지관 수색증산동팀원과 증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다 같이 한자리에 모였다. 서로에 대한 이해도와 친밀감을 높이고, 함께 협력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영학 은평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주민과의 협력을 통해 복지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으로서 증산동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의채 증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각 기관이 함께 협력해 취약계층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적극 동참하고 주민의 복지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임진 증산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 내 복지 자원의 발굴, 확충을 통해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