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장생포 문화창고, 3월 다채로운 전시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4 17:35:05
  • -
  • +
  • 인쇄
▲ 장생포 문화창고, 3월 다채로운 전시 운영(송주웅작가_얼굴)

[뉴스스텝] 고래문화재단(이사장 서동욱)이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 장생포문화창고는 3월 봄을 맞아 다채로운 전시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울산작가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송주웅의 전시 ‘삶의 풍경’을 오는 3월 1일부터 30일까지 3층 갤러리B에서 오픈한다.

송주웅의 ‘삶의 풍경’은 화려하고 거대한 건물의 자본에 숨겨지고 가려진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과 누구나 예외 없이 도착하는 늙음과 죽음 그러나, 그 속에 오롯이 담긴 끈질긴 생명력과 강인한 삶을 다룬다.

송 작가가 오랫동안 끈질기게 천착하는 주제는 인간이다.

그의 작업 방법은 물감을 두텁게 덧칠하는 임파스토와 브러쉬 스트로크 기법을 병행해 늙음과 그늘의 거친 삶을 질감으로 보여준다.

두 번째 작가는 팝아트 계열의 강렬한 색채와 간결한 선으로 색면 작업을 하는 윤기원이다.

장생포 문화창고 4층 특별전시관에서 3월 1일부터 4월 13일까지 ‘예술가의 초상’이란 타이틀로 전시를 운영한다.

윤기원의 전시는 30여 명의 주변 예술가와 인연을 맺으며 영감받아 그들의 초상화를 그리기 시작했으며, 작품마다 부착된 QR코드를 연결하면 영상을 통해 작가와 인터뷰한 예술가를 만날 수도 있다.

윤기원의 작품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화가의 얼굴이다.

그가 다루는 소재는 제복이나 넥타이가 어울리지 않는 얼굴로 순박하고, 눈이 매섭지 않고 부드럽고 온화한 표정의 얼굴이지만 얼굴은 사람의 속내와 본질을 감출 수 있다는 걸 보여준다.

서동욱(남구청장) 고래문화재단 이사장은 “3월을 시작으로 꼭 보고 싶은 전시들을 계속해서 준비하겠다”며, “많은 시민들이 장생포에 와서 잠시 쉬며 휴식을 취하는 그런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