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장생포 문화창고, 3월 다채로운 전시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4 17:35:05
  • -
  • +
  • 인쇄
▲ 장생포 문화창고, 3월 다채로운 전시 운영(송주웅작가_얼굴)

[뉴스스텝] 고래문화재단(이사장 서동욱)이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 장생포문화창고는 3월 봄을 맞아 다채로운 전시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울산작가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송주웅의 전시 ‘삶의 풍경’을 오는 3월 1일부터 30일까지 3층 갤러리B에서 오픈한다.

송주웅의 ‘삶의 풍경’은 화려하고 거대한 건물의 자본에 숨겨지고 가려진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과 누구나 예외 없이 도착하는 늙음과 죽음 그러나, 그 속에 오롯이 담긴 끈질긴 생명력과 강인한 삶을 다룬다.

송 작가가 오랫동안 끈질기게 천착하는 주제는 인간이다.

그의 작업 방법은 물감을 두텁게 덧칠하는 임파스토와 브러쉬 스트로크 기법을 병행해 늙음과 그늘의 거친 삶을 질감으로 보여준다.

두 번째 작가는 팝아트 계열의 강렬한 색채와 간결한 선으로 색면 작업을 하는 윤기원이다.

장생포 문화창고 4층 특별전시관에서 3월 1일부터 4월 13일까지 ‘예술가의 초상’이란 타이틀로 전시를 운영한다.

윤기원의 전시는 30여 명의 주변 예술가와 인연을 맺으며 영감받아 그들의 초상화를 그리기 시작했으며, 작품마다 부착된 QR코드를 연결하면 영상을 통해 작가와 인터뷰한 예술가를 만날 수도 있다.

윤기원의 작품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화가의 얼굴이다.

그가 다루는 소재는 제복이나 넥타이가 어울리지 않는 얼굴로 순박하고, 눈이 매섭지 않고 부드럽고 온화한 표정의 얼굴이지만 얼굴은 사람의 속내와 본질을 감출 수 있다는 걸 보여준다.

서동욱(남구청장) 고래문화재단 이사장은 “3월을 시작으로 꼭 보고 싶은 전시들을 계속해서 준비하겠다”며, “많은 시민들이 장생포에 와서 잠시 쉬며 휴식을 취하는 그런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5년 기업지원사업 성과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과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소장 조계춘)는 오는 11월 4일부터 11월 5일까지 2일간, 홍천읍 K컨벤션에서 '2025년 홍천군 기업지원사업 성과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과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사업에 참여한 수혜기업들이 한 해 동안 이룬 성과를 공유하고, 관내 기업의 다양한 우수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특히 홍천군의 전략산

“내 몸도, 남도 소중해요”… 정읍시장애인복지관, 맞춤형 성인권 교육 성료

[뉴스스텝] 장애인 당사자들이 성적 자기결정권을 이해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뜻깊은 자리가 정읍에서 마련됐다. 정읍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9일, 복지관 이용 장애인 및 보호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춘 성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이날 교육은 (사)성폭력예방치료센터 김제지부 성폭력상담소 하성애 소장이 강사로 나서 ‘서로 다른 성, 그리고 존중하기’를 주제로 진행했다. 하 소장은 성

태안교육지원청, 교무행정사 역량강화와 소통으로 함께 성장

[뉴스스텝] 태안교육지원청은 29일 관내 초, 중, 고 교무행정사들을 대상으로 천리포수목원과 만리포 일대에서 전문성 및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연수는 단순한 휴식이 아닌, 교무행정사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소통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을 정취가 물씬한 천리포수목원 ‘비밀의 숲’ 탐방을 통해 심신을 재충전하고, 이어진 소통 강의에서는 학교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