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중구 2024 중구문화의전당 ‘아츠홀릭 판’-바스커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7:40:02
  • -
  • +
  • 인쇄
관악기가 빚어내는 경쾌하고 역동적인 재즈 선율!
▲ 2024 중구문화의전당 ‘아츠홀릭 판’-바스커션

[뉴스스텝] 예술성을 담보한 공연예술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중구문화의전당의 대표적인 공연 시리즈, ‘아츠홀릭 판’의 올해 두 번째 공연이 펼쳐진다.

관악기로 경쾌하고 역동적인 재즈 선율을 빚어내는 재즈밴드 바스커션의 'Street Jazz Party' 공연이 오는 4월 19일 오후 7시 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열린다.

2012년 결성된 재즈밴드 바스커션은 여현우 (색소폰), 자이온루즈 (퍼커션), 렉토 루즈 (드럼), 손승찬 (트럼펫), 김동현 (트럼본), 이상욱 (튜바, 수자폰), 이광재 (리더, 트럼펫) 7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까지 2장의 정규 앨범을 발표했다.

이들은 재즈, 펑크, 힙합, 하우스, 댄스 등 다양한 장르를 브라스밴드 고유의 색으로 표현하며, 독보적인 재즈 브라스밴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재즈밴드 바스커션은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 part stage, 서울숲 재즈 페스티벌, bmf 블랙뮤직 페스티벌, 상암뮤직페스티벌 드림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 및 음악 축제에서 특색 있는 무대를 선보인 바 있다.

또 타이거 jk·윤미래 콘서트 세션 및 EBS 스페이스 공감 헬로루키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M.net 쇼미더머니2 래퍼 지조와 ‘like that’ 곡 작업을 함께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재즈밴드 바스커션은 ‘Do wacha wanna’, ‘Bingo bango’ 등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스탠다드 재즈(Standard Jazz) 음악을 경쾌한 느낌으로 편곡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구성원들의 다양한 자작곡을 들려줄 계획이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1만 5천 원으로, 예매는 공연 전날인 4월 18일 오후 6시까지 중구문화의전당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중구문화의전당은 사전 예매 종료 후 남은 좌석에 한해서 공연 당일 공연 1시간 전부터 2층 함월홀에서 현장 예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구문화의전당로 문의하면 된다.

이경희 중구문화의전당 관장은 “어깨가 절로 들썩이는 역동적인 재즈 음악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흔치 않은 시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 '다래못', 생태복원 성과 전국 인정

[뉴스스텝] 익산시가 추진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이 전국적인 생태복원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익산시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5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자연환경대상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관하며, 생태적으로 우수한 복원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국 단위 시상이다. 시는 202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 및 힐링 체험교육 진행

[뉴스스텝]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 인구교육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마음처방전’ 체험교육철원군은 2025년 11월 27일 오후 1시 30분, 철원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사회에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사회 내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1부에서는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이우택 강사

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샤인머스캣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27일 시청 주차장에서 ‘영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영천시의회,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 주최했으며, 공무원과 관내 유관기관이 솔선수범해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 앞서 시청 직원과 관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