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중구 2024 중구문화의전당 ‘아츠홀릭 판’-바스커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7:40:02
  • -
  • +
  • 인쇄
관악기가 빚어내는 경쾌하고 역동적인 재즈 선율!
▲ 2024 중구문화의전당 ‘아츠홀릭 판’-바스커션

[뉴스스텝] 예술성을 담보한 공연예술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중구문화의전당의 대표적인 공연 시리즈, ‘아츠홀릭 판’의 올해 두 번째 공연이 펼쳐진다.

관악기로 경쾌하고 역동적인 재즈 선율을 빚어내는 재즈밴드 바스커션의 'Street Jazz Party' 공연이 오는 4월 19일 오후 7시 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열린다.

2012년 결성된 재즈밴드 바스커션은 여현우 (색소폰), 자이온루즈 (퍼커션), 렉토 루즈 (드럼), 손승찬 (트럼펫), 김동현 (트럼본), 이상욱 (튜바, 수자폰), 이광재 (리더, 트럼펫) 7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까지 2장의 정규 앨범을 발표했다.

이들은 재즈, 펑크, 힙합, 하우스, 댄스 등 다양한 장르를 브라스밴드 고유의 색으로 표현하며, 독보적인 재즈 브라스밴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재즈밴드 바스커션은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 part stage, 서울숲 재즈 페스티벌, bmf 블랙뮤직 페스티벌, 상암뮤직페스티벌 드림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 및 음악 축제에서 특색 있는 무대를 선보인 바 있다.

또 타이거 jk·윤미래 콘서트 세션 및 EBS 스페이스 공감 헬로루키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M.net 쇼미더머니2 래퍼 지조와 ‘like that’ 곡 작업을 함께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재즈밴드 바스커션은 ‘Do wacha wanna’, ‘Bingo bango’ 등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스탠다드 재즈(Standard Jazz) 음악을 경쾌한 느낌으로 편곡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구성원들의 다양한 자작곡을 들려줄 계획이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1만 5천 원으로, 예매는 공연 전날인 4월 18일 오후 6시까지 중구문화의전당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중구문화의전당은 사전 예매 종료 후 남은 좌석에 한해서 공연 당일 공연 1시간 전부터 2층 함월홀에서 현장 예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구문화의전당로 문의하면 된다.

이경희 중구문화의전당 관장은 “어깨가 절로 들썩이는 역동적인 재즈 음악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흔치 않은 시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교육청,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성 사안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피해자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22일~24일사천 인재니움에서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이번 연수회는 역할에 따라 이틀씩 나누어 진행했다.22일부터 23일까지는 피해조사위원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4일까지는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경남교육청은 지난 4월 경남해바라기센터를 비롯하여 도내 성폭

북구시설관리공단,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 인정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갱신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최초로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 ‘모든 사람의 존엄과 권리를 존중하는 포용적 공단’이라는 인권경영 비전 아래, 인권경영 내규, 윤리·인권경영 매뉴얼 등 제정, 인권영향평가와 직원 대상 교육 등 인권경영 기반을 공고히 해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연천교육지원청,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9월 22일부터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일환으로 보육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를 진행한다.2025학년도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지원단 협의회에서 도출된 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따라, 상반기 발달지연에 대한 이해 연수에 이어 가정과 보육기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음악치료, 감각치료, 언어치료, 미술치료의 주제로 7회차 동안 진행된다. 연천 관내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