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원도심활성화 프로젝트 2024년 제1회 모.모.청(모여모여청소년) 페스티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7:40:16
  • -
  • +
  • 인쇄
청소년들의 열린 축제의 장
▲ 2024년 제1회 모.모.청(모여모여청소년) 페스티벌

[뉴스스텝]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은 4월 20일 제1회 2024년 모모청(모여모여청소년) 페스티벌을 하남시청 앞 생활문화센터 하다광장에서 청소년과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지난 4월 22일 밝혔다.

제1회 2024년 모모청(모여모여청소년) 페스티벌은 덕풍청소년문화의집 원도심활성화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하남시를 대표하는 하남시청 앞마당에서 하남시 원도심을 중심으로 한 청소년 축제로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실시한 열린 축제의 장이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과 지역주민 약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누구나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놀이, 먹거리, 공연, 챌린지,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이 마련됐다.

하다광장을 중심으로 동아리 청소년과 유관기관이 운영하는 ▲골 때리는 로봇!(하남교육재단) ▲검단산 지도 만들기(와락검단숲/청소년동아리) ▲멸종위기 동물을 구해주세요!(환경어사단/청소년동아리) ▲캐리커쳐 그리기(별자리학습관-캐리하남) ▲은방울 꽃말처럼 꼭 행복한 오늘(㈜한국미술협회 하남지부) ▲청소년가출예방캠페인(하남남자중장기청소년쉼터) ▲나의 스마트폰 의존 점검(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 ▲에코백 만들기(시니어클럽) ▲3D프린터 깡통 로봇을 잡아라!(하남프렌즈) ▲자개 글립톡 만들기(하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 등 15개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또한 전통시장을 옮겨 놓은 듯 먹거리 관련 ▲바댕이빵과 뻥튀기(석바대시장상인회) ▲떡볶이와 어묵(신사거리상인회) 등 3개의 부스가 운영됐으며, 체험부스에 참여하면 먹거리부스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라온브라더스의 금관5연주 특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는 청소년동아리들의 댄스와 합창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도 함께 이뤄줘 축제에 참여한 청소년과 하남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덕풍청소년문화의집 정재우 관장은 “제1회 2024년 모모청(모여모여청소년) 페스티벌의 성료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욱 하남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며 청소년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하남시 청소년이 행복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청소년축제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리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동참해 대대적 환경정비

[뉴스스텝] 구리시는 추석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고위급 회의(10.31.~11.01.)를 앞두고, ‘대한민국 새 단장’ 전국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2일 관내 전역에서 특별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이번 정비 활동은 평소 쓰레기 민원이 잦지만, 행정력이 미치기 어려운 토막 나루길 뒷골목과 왕숙천 변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자원순환과 직원, 환경공무관 외곽기동반, 쓰레기

포천시, 추석 성수기 대비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추석 성수기 대비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특별점검은 전통시장 및 농축수산물 판매장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고사리, 도라지 조기, 명태, 선물용 갈비세트, 과일바구니, 한과류, 인삼제품, 전통식품 등 추석 선물과 제수용품을 위주로 점검을 실시한다.주요 점검사항은 원산지 표시 위반여부(거짓표시, 미표시, 표시방법 위반), 원산지 기재 영수증 또는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9월 22일, 매교동 관내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인 대일실업 관계자 및 환경관리원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대한민국 새단장' 및 '새빛환경수호자' 등 시 청소정책과 연계하여 올바른 분리배출 정착을 위한 홍보・계도 강화, 무단투기 상습지역 관리 및 대응방안, 재활용 활성화를 통한 자원순환 실현 등 현장의 애로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