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군립도서관, 겨울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17:35:24
  • -
  • +
  • 인쇄
홍천 군립도서관,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와 독서진흥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 홍천 군립도서관, 겨울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홍천군립도서관은 책과 함께 보내는 따뜻한 연말을 위해 체험, 공연, 전시 등 다채로운 겨울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 독서문화 진흥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및 연말을 맞이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새롭게 발견하고 책과 더 가까워질 기회를 제공하고자 서석·남면·내면·별빛·어린이도서관에서 운영된다.

강연 및 공연 행사로는 [서석]이나래 작가와의 만남, [서석]마술 공연 ‘마술사의 신비한 동물 책방’, [별빛나루] 북스타트 부모교육, [별빛나루] 크리스마스 클래식 바이올린 공연, [어린이]스토리텔링 공연 ‘동화나라 샌드북’, [어린이]마술 공연 ‘크리스마스 마술사 돌프의 빨간 양말’이 준비되어 있다.

체험행사로는 서석, 내면, 어린이도서관에서 케이크 만들기, 내면도서관 꽃차 만들기 등이 있다.

남면도서관의 경우 ‘음식이 궁금해’라는 주제로 음식과 관련된 책을 읽고 각국의 음식을 만들어 보는 체험형 독서 교실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도서관별 사전접수 일정 및 행사 운영 기간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홍천군 교육체육과 도서관팀(서석 430-2405, 남면 430-2415, 내면 430-2586, 별빛나루 430-2980, 어린이 430-298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6개 참여기관 가운데 총 14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원주시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해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를 주제로, 재난상황실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 연계 훈련을 진행했다.올해 훈련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

음성군, '금빛공감센터' 내년 2월 준공 앞두고 막바지 점검 '총력'

[뉴스스텝] 음성군이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금빛공감센터’의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 점검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금빛공감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준공 및 운영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이날 조 군수는 주요 공정별 추진 현황과 시설별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내부 시설의 품질

'홍성통' 12년의 기록, 하나의 연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도서관 3층 학생종합라운지(CZN 커뮤니티존)에서 문화거버넌스 ‘홍성통’ 12주년 기념 10개 분과 연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홍성 지역에서 운영되어 온 문화거버넌스 ‘홍성통’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 연결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개 분과 위원과 지역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