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당신이 필요합니다”… 동대문구, 희망 ‧ 응원으로 자살예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17:35:42
  • -
  • +
  • 인쇄
‘희망팻말’과 ‘응원문자’ 찍어 인증하면 커피 ‧ 치킨 기프티콘 증정
▲ “그래도 당신이 필요합니다”… 동대문구, 희망 ‧ 응원으로 자살예방

[뉴스스텝] ‘그래도 당신이 필요합니다’ 동대문구 배봉산 둘레길 ‘희망 팻말’에 새겨진 문구다.

서울 동대문구는 9월 13일까지 배봉산 둘레길을 포함 ▲답십리공원 ▲용두공원 ▲장평근린공원 ▲텃골공원 ▲홍릉공원 내 ‘희망팻말’을 찾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고 9일 밝혔다.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구가 준비한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는 동대문구 공원 및 산책로에 비치된 ‘희망팻말’과 함께 찍은 인증사진을 네이버 폼을 통해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안내문 오른쪽 상단 ‘QR코드’로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또 가족, 지인 등 가까운 이들에게 보낸 ‘위로와 응원문자’를 본인 이름과 함께 캡처해 업로드하면 20명을 선정해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기프티콘은 9월 27일 선정자에 한해 문자로 개별 발송될 예정이다.

12일 오후 2시 서울한방진흥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선 ‘소중한 너, 소중한 나 : 생명사랑의 약속’이라는 주제로 기념행사가 열린다.

기념행사는 ▲동대문구 마음건강합창단 칸타빌레 공연 ▲유족 회복수기 발표 ▲관내 우수 생명존중 활동가 시상 그리고 ‘서울시자살예방센터’ 주지영 부센터장과 ‘자살 유가족과 따뜻한 친구들’ 김혜정 대표의 강연순서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동대문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농어촌진흥기금 30억 원 출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곽진규, 이하 JDC)는 26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 이하 제주도)에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은 도내 농·임·축·수산업 및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다른 산업과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농어가 및 생산자단체를 위하여 운용되는 기금이다. 해당 기금은 제주도 재원, JDC 출연금 및 기획재정부 복권기금 등으로 운용되며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미란, 민간위원장 송근배)는 지난 25일 취약계층 500가구에 김장(9L) 500통을 전달하기 위한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를 개최했다.‘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는 2019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는 광양읍의 대표적인 민관 협력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광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최기자)

북구자원봉사센터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북구자원봉사센터는 11월 26일 13시, 북구 오토밸리 체육관 3층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를 성대 하게 개최했다.이번 대축제에는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한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 등 800여 명의 봉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감사와 화합의 시간을 나누며 의미를 더했다.행사는 식전공연, 기념식, 축하공연, 체험·부대행사로 풍성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