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종사자 대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7:31:07
  • -
  • +
  • 인쇄
종사자 격려, 힐링과 공감의 시간 마련
▲ 청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종사자 대회’개최

[뉴스스텝] 청주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30일 상당구청 대공연장에서‘제11회 종사자 대회’를 개최했다.

종사자 대회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아이들의 꿈과 희망, 무한한 가능성을 위해 열정과 정성을 다하고 있는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힐링과 공감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는 청주시 지역아동센터 71개소 종사자 159명과 외부 관련기관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아동복지 증진 유공자 표창, 연합회 임원으로 이뤄진 합창단 공연, 팬텀싱어 최진호의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한재희 연합회장은 “어려운 근무 여건 속에서도 아동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종사자들이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 기쁘다”고 말했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와 교육, 건전한 놀이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로 현재 71개소 지역아동센터에 1,930여명의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다.

청주시는 운영비, 급식비 등 약 130억원의 예산을 지원해 돌봄 공백 해소에 최선을 다하며, 부모와 아동이 행복한 청주시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역대급 폭염, 서울 중구의 '온열질환자 0명' 비법은?

[뉴스스텝] 기록적인 폭염이 물러나면서, 2년 연속 온열질환자가 한 명도 발생하지 않은 서울 중구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11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서울에서 발생한 온열질환자 중 중구 거주민은 ‘0명’으로 집계됐다. 올여름 폭염은 극심했다. 지난 7월 8일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37.8도를 기록하며 1907년 기상관측 이래 7월 초 기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7월 30일 전후로는 38도까지 치솟으며

중개수수료, 이사비용 지원 등 서울 중구, 부동산 복지 통합 확대 시행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주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이달부터 부동산 복지 통합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우선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 한정했던 지원 대상을 한부모 가정까지 확대해 중개수수료와 이사비용을 지원한다. 거주용 무허가건물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또한, 관내 동주민센터 뿐만 아니라, AI챗봇 카카오톡 채널 부응이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도록 했다.아울러 서울시, SH, LH 등 다른 사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