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이용균 의원, 솔샘중・고등학교(현 미양중・고) 교명변경, 강북 교육발전 견인 기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3 17:30:35
  • -
  • +
  • 인쇄
교육청, 의원들과 지속적 협의 통해 교명변경 조례개정 이끌어내
▲ 서울특별시의회 이용균 의원

[뉴스스텝] 서울시의회 이용균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구3)은 제315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서울특별시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통과로 지역숙원 사업인 학교명변경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날 서울시의회 본회의에서는 미양중・고등학교의 교명을 솔샘중・고등학교로 변경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서울특별시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통과됐다.

그간 미양중고등학교는 지역명칭에서 유래한 학교명에도 불구하고 어감 때문에 학교발전의 저해요소가 되어 재학생과 학부모들을 중심으로 교명 변경이 오랜기간 요청되어 왔으며, “솔샘중・고등학교” 명칭이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왔다.

이용균 의원은 “재학생들과 교직원, 동문과 학부모 구성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이다. 특히 학부모들이 눈물까지 보이며 추진했던 교명변경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 교명 변경을 시작으로 재학생과 학부모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환경 개선에 노력하겠다”면서 주민들에게 공을 돌렸다.

본회의에 앞서 지난 주 열렸던 교육위원회 심의에서도 이용균 의원은 교육청 담당부서와 교육위원회 위원들에게 교명변경의 필요성을 개별적으로 설득하여 상임위 통과를 이끌어냈다.

또한 이용균 의원은 강북지역 초・중・고등학교들의 냉난방시설 개선, 급식시설개선, 외벽 개선 등 2023년도 예산을 확보하는 등 교육환경 개선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왔다.

오늘 통과된 조례안은 내년 초 교육청의 공포를 거쳐 시행되며 교명변경은 조례 부칙에 따라 2023.3.1.부터 적용된다. 재학생들은 신학기부터 바뀐 교명으로 새로운 환경에서 생활하게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