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연세대와 생활체육 및 신촌 상권 활성화 협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6 17:40:14
  • -
  • +
  • 인쇄
연세대 부설 주차장, 토·일·공휴일에 스마트폰 앱 신청 거쳐 저렴하게 이용
▲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왼쪽)과 서승환 연세대학교 총장이 ‘서대문구 생활체육 및 신촌 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연세대학교와 26일 연세대 언더우드관 2층 소회의실에서 ‘서대문구 생활체육 및 신촌 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연세대는 신촌캠퍼스 대운동장(인조잔디축구장)을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7시부터 오전 10시까지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축구 동호인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협약 기간은 협약 체결일로부터 향후 5년간이다.

또한 서대문구와 연세대는 신촌 일대 주차난 해소와 상권 활성화를 위해 ‘부설 주차장 공유 사업’을 추진한다.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 연세대 부설 주차장 이용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모두의주차장)으로 주차면을 검색하고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한 뒤,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시간당 1천 원대의 요금으로 주차할 수 있다.

이용 요금 등에 대한 계약을 거쳐 내년 1월 초에 서비스가 시행될 예정이다. 협약 기간은 시행 후 1년이며 구와 대학교의 이의가 없으면 1년씩 계속 연장된다.

구는 이번 연세대 외에도 신촌 주변의 현대백화점 신촌점, 세브란스병원, 창천교회, 이화여대 등과 부설 주차장 공유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도심 내 체육 활동 공간과 주차장이 부족한데 이번 협약으로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을 통한 구민 건강 증진과 신촌 일대 주차난 해소 및 상권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연세대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