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일본 후쿠오카 ‘벤치마킹’... 남구만의 적합한 시설 찾아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7:35:21
  • -
  • +
  • 인쇄
▲ 울산 남구는 지난 28일부터 3일간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일원 체험시설 조성 및 복합문화 반다비 빙상장 건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일본 후쿠오카를 방문했다.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지난 28일부터 3일간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일원 체험시설 조성 및 복합문화 반다비 빙상장 건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일본 후쿠오카를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서동욱 남구청장을 비롯해 관계공무원 10여명이 동행하여 우수사례를 구정에 접목시킬 계획이다.

1일차에는 현대식 복합시설 스케이트장인 하카타 파피오 아이스링크장과 해양공원 내 복합 정글짐 시설을 갖춘 씨드라곤 어드벤처 스포츠 시설을 방문했다.

2일차에는 건물 옥상에 설치한 300m 길이의 무동력 레일코스트, 건물 외벽을 이용한 100m 길이의 튜브형태 미끄럼틀, 암벽등반 체험시험을 갖춘 보스 이조(Boss E.Zo)를 방문했다.

마지막 3일차에는 산림욕장 내 대형플라잉 짚 시설을 갖춘 요시노가리 포레스트 어드벤처를 방문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남구의 여건에 맞는 시설을 건립하여 남구민 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동계스포츠와 다양한 체험시설을 접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일원 체험시설은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업으로고래문화특구 일원에 공간 및 시설을 개선한 체험시설을 조성하고, 복합문화반다비 빙상장은 옥동 (구)법원부지에 빙상장, 수중운동실, 생활문화센터, 작은도서관을 갖출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