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강서구청장, “엘리트 체육인 육성 위해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8 17:30:22
  • -
  • +
  • 인쇄
서울 강서구체육발전위원회, 지역 학교 운동부에 운동용품 전달
▲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가운데)이 지난 17일(목) 오후 3시 30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엘리트체육 육성 지원을 위한 운동용품 전달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김태우 강서구청장이 지난 17일 ‘엘리트체육 육성 지원을 위한 운동용품 전달식’에 참석해 학교 운동부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전달식은 구청 대회의실에서 김태우 구청장, 고건상 강서구체육발전위원회장, 학교 운동경기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구는 학교체육 활성화와 우수 선수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강서구체육발전위원회에 엘리트체육 육성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운동 부당 80~200만원 상당의 운동용품이 지급되며, 물품의 50%는 강서구가 나머지 50%는 체육회에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각종 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운동부와 체육발전위원회 육성종목인 컬링부, 축구부 등 지역 내 11개 초·중·고·대학교 21개 운동부이다.

김태우 구청장은 “우수한 성적을 낼 수 있었던 것은 우리 선수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현장에서 묵묵히 이끌어 주신 선생님들이 계셨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구에서도 엘리트 체육인 육성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여성회관, 2025년 교육수료식 및 작품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3일 창녕군여성회관에서 ‘2025년도 창녕군여성회관 교육 수료식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창녕군여성회관은 군민들의 능력 향상을 위해 상·하반기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 올해 총 976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특히 기술교육 분야에서는 59명이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문화·소양 분야에서는 15명이 각종 예술대전에 출전해 입상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수료식에서는 손쉬운옷만

계룡시 금암동 주민자치위원회, 수강생 작품발표회’ 성료

[뉴스스텝] 계룡시 금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목효)는 3일 금암동 주민센터에서 ‘수강생 작품 전시·체험 및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공개하고, 주민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서는 사진 캘리그라피 어반스케치 △한글서예 등의 작품 전시와 타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또한

여주 남한강 출렁다리, 가을밤 물든 '여강 폴 나잇 버스킹' 종료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9월부터 11월까지 가을 시즌을 맞아 여주 남한강 출렁다리 일원에서 운영한 '여강 폴 나잇 버스킹'이 시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버스킹 프로그램은 총 28회 진행됐으며, 행사 기간 동안 약 2만여 명이 공연을 관람한 것으로 집계됐다. 선선한 가을 저녁, 출렁다리를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자연스럽게 공연에 참여하며 현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