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 웹 예능 '공범2' 오늘(21일, 수) 론칭! 임요환, 홀리뱅 타로·에이전트H 등 출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1 17:45:05
  • -
  • +
  • 인쇄
▲ [사진 제공 tvN D]

[뉴스스텝] tvN D 서바이벌 웹 예능 '공범2'가 오늘(21일, 수) 첫 공개된다.

'공범2'는 서로의 정체를 알 수 없는 10인의 참가자들이 서로를 신문하여 숨은 소수의 마피아를 찾아내는 리얼리티 서바이벌 웹 예능이다. 지난 2021년 릴리즈된 '공범' 시즌1은 압도적인 재미를 선사하며 누적 조회수 2263만 뷰를 기록했다.(12/16 기준)

시즌1에 이어 DIA TV 크리에이터 장지수가 호스트로 나서 기대를 높인다. 앞서 공개된 참가자 모집 영상에서 장지수는 "저희는 어떠한 행동도 문제 삼지 않겠다"라고 말해 쫄깃한 재미를 예고한다. 정해진 규칙 내에서라면 서로를 향한 거짓과 배신도 허용하겠다는 것. 과연 어떤 치밀한 두뇌게임이 펼쳐질지 벌써부터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10인의 참가자에는 방송인, 유튜버, 댄서 등 특이한 이력들의 사람들이 모였다. 유튜버 에이전트H, 박삐삐, 홀리뱅 타로, 게임 황제 임요환, 일반인이지만 마피아 게임 제작 회사 운영자라는 독특한 타이틀을 가진 나성수, e스포츠 아나운서 윤수빈, 래퍼 수퍼비, 유튜버 꿀탱탱, 악어, 과로사가 출연한다.

이들은 등장과 함께 열렬한 견제를 벌여 시선을 끈다. 참가자들은 "다 잡고 다니겠다", "제가 악당을 맡았을 때 재밌을 것 같다"라며 의욕을 드러내는 한편 "마지막까지 살아남고 싶다"라고 생존에 대한 강렬한 열망을 드러낸다.

'공범2'는 10인의 참가자가 5일간 합숙하며 마피아를 색출해야하는 게임이다. 지난 시즌1이 공범과 시민의 양자대결을 기반으로 한 마피아 게임을 모티브로 했다면, 새롭게 돌아오는 시즌2에서는 마피아 게임의 또 다른 재미 포인트인 '특수 직업'을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최초 공범(마피아)과 그를 도울 포섭 공범이 등장한다는 점은 동일하지만, 정체를 숨긴 비밀 요원 '스파이' 캐릭터가 공범 팀 제3의 인물로 새로이 등장한다.

시민 팀에는 의사, 경찰, 사립탐정 등 다양한 특수 직업들이 추가된다. 마피아 게임을 해본 이들이라면 익숙한 역할일 것으로 보인다. 참가자들은 서바이벌 2일차 밤부터 '특수 직업'을 뽑아 능력을 부여받게 되며, 매일 밤 1회 한정으로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입소 첫 날부터 '사망자'가 발생하여 긴장을 끌어올리고, 바로 이튿날부터 토론과 투표를 통해 '추방자'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한층 치열한 재미를 예고한다.

시즌1보다 치밀해진 '특수 직업' 그리고 새로운 룰을 기반으로, 서로의 정체를 추리하며 우승을 두고 경쟁하는 참가자들의 치열한 사투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층 더 촘촘하고 쫄깃해진 tvN D '공범2'은 오늘(21일, 수) 저녁 7시 유튜브 채널 '장지수'에서 첫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수, 금 저녁 7시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신나리원정대' 7회기 활동 완료…봉화 명소 홍보영상·굿즈 제작에 박차

[뉴스스텝] 제4기 봉화군 신나리원정대(봉화군 청소년 기획홍보단)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 동안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에서 7회기 활동을 실시했다.제4기 봉화군 신나리원정대는 관내 중·고등학생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상팀 및 굿즈팀으로 나누어 10회기 동안 지역의 환경 및 문화를 분석하고 자기주도적 역량강화 활동을 통해 홍보영상 및 굿즈를 제작해 봉화군을 알리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이번 활

세종RISE, 워킹그룹 정례 운영으로 성과 강화

[뉴스스텝] 세종RISE센터는 “세종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의 체계적 운영과 성과 제고를 위해 세종RISE 워킹그룹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세종RISE 워킹그룹은 사업 추진 현황 모니터링 성과관리 및 개선방안 논의 산업별 이슈 대응 등을 정례적으로 수행하며, 대학·기업·연구기관·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산학연 협력 협의체로 운영된다.워킹그룹은 세종 RISE 기본계획의 주요 단위과제를 ‘실행-

옹진군 2025년 간부공무원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교육 실시

[뉴스스텝] 옹진군은 지난 10일, 군수를 비롯한 5급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정해숙 강사가 진행했으며, 갑질행위, 청탁금지, 이해충돌방지 등을 주제로 관련 법령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며 간부공무원들의 제도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은 공직자로서의 청렴의지 확립과 리더의 역할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