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룹' 중전 김혜수가 보여준 ‘엄마의 힘’은 강력했다! 화제성 1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7 17:30:39
  • -
  • +
  • 인쇄
▲ 사진제공: tvN

[뉴스스텝] 중전 김혜수가 보여준 엄마의 힘, ‘슈룹’을 향한 드라마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10분에 방송되는 tvN 토일드라마 ‘슈룹’(극본 박바라/ 연출 김형식/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하우픽처스)이 주말 밤 시청자들의 새로운 최애 드라마로 등극하며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는 것.

지난 15일(토) 첫 선을 보인 ‘슈룹’은 시작부터 다채로운 볼거리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대비(김해숙 분)와 날 선 신경전으로 긴장감을 유지하면서도 사고뭉치 대군들과 함께 조용할 날 없는 중전 화령(김혜수 분)이 만들어내는 기존에 봐온 정통 사극 속 중전과는 사뭇 다른 일상이 힘 있고 유쾌하게 그려졌을 뿐만 아니라, 한국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담은 궁궐, 의상 등 수려한 영상미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이에 ‘슈룹’은 2회 만에 수도권 기준 평균 시청률 10.3%를 기록, 최고 11.8%를 기록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TV화제성 TOP 10에도 1위(10월 3주 차 기준)를 차지하는 등 놀라운 기록을 경신 중이다.

이렇듯 ‘슈룹’은 많은 드라마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작품을 향한 시청자들의 호기심과 궁금증도 그 어느 작품보다 커지고 있다.

연출을 맡은 김형식 감독은 먼저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더없이 감사하다”라는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시청자들에게 좋은 작품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의 관전 포인트를 묻는 질문에 김형식 감독은 “자식들 단속에 하루가 바쁜 화령이 갑작스럽게 찾아온 세자(배인혁 분)의 병환, 넷째 계성대군(유선호 분)의 비밀 등을 직면하며 겪게 될 위기가 점점 더 박진감 넘치게 펼쳐질 것”이라며 “왕세자의 자리를 놓고 벌어지는 궁중의 치열한 경쟁과 국모이자 왕자들의 엄마이기도 한 중전이 자식들을 지키는 과정들을 통해 현재 우리 사회의 모습을 그려낼 것이다.

사극의 형태를 띠고 있지만 현대의 시청자들이 짙은 공감과 몰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으로 더욱 무궁무진한 이야기가 펼쳐질 ‘슈룹’을 향한 기대감은 커지고 있다. 자식들을 단속하던 평화로운 일상이 아닌, 온 힘으로 자식들을 지켜야만 하는 화령의 위기가 과연 안방에 어떤 감동과 울림을 전할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10분에 방송되는 tvN 토일드라마 ‘슈룹’이 기다려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