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중장년 일자리 정책토크콘서트 : 두드림(Do Dream)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1 17:35:27
  • -
  • +
  • 인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주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서울시50플러스재단, 노사발전재단 공동주관 정책토크콘서트 개최
▲ 중장년 일자리 정책토크콘서트 : 두드림(Do Dream)

[뉴스스텝]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9월 21일 오후 1시 30분 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부캠퍼스 1층 50+의 서재에서 “중장년 일자리 정책토크 콘서트:두드림(Do Dream)”을 개최한다.

그간 중장년 일자리와 노후준비에 대한 교육과 지원을 해온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사발전재단,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정책토크콘서트는, 은퇴전후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 지원정책을 소개하고, 정책당사자 및 현장전문가, 학계 전문가가 생각하는 은퇴 후 ‘일’의 의미와 가치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위원회 박진경 사무처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 노사발전재단 정형우 사무총장, 서울시50플러스재단 이회승 대표이사 직무대행 인사말씀으로 시작된다.

본 행사에서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사발전재단, 서울시50플러스재단의 사업 소개를 통해 중장년의 삶과 연결될 수 있는 맞춤형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서, ‘중장년’에게 ‘일’이란? 이라는 주제로 정책당사자 3인, 전문가 2인의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에서는 정책당사자들의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고, 이에 대해 학계 전문가, 현장전문가와 함께 중장년을 위한 일자리를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두두협동조합 이사장 이귀보님은 ‘50+의 일·문화 공작소’를 표방하며, 중장년들의 은퇴이후 사회적으로 가치있는 일과 삶을 함께 설계하는 활동을 소개한다.

N잡러 장필규님은 2018년부터 은퇴이후 변화관리, 노후준비, 생애설계, 귀농귀촌, SNS 활용법 등 동년배를 대상으로 활발하게 교육과 상담을 해온 경험을 전한다.

공감&펫 바리스타 이옥희님은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5년째 근무 중이며,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하여 제2의 인생에 대한 경험과 지혜를 공유한다.

위원회 박진경 사무처장은 정책당사자들이 주축이 되어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전해주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중장년층들이 다양한 분야와 다양한 방식으로 일과 사회참여에 대해 스스로 길을 찾고, 그 길에 국가와 정책이 동행할 수 있는 해법을 찾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은 “더 많은 중장년들이 제2의, 제3의 일자리에 도전할 수 있는 희망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 고 전했다.

노사발전재단 정형우 사무총장은 “오늘 행사를 계기로 노사발전재단은 노인인력개발원, 50플러스재단과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여 중장년층의 고용이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이회승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행사가 초고령 사회로 연착륙하는 데 가장 중요한 화두인 중장년 일자리에 대하여, 많은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 제공과 함께 일자리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시, 2026년 어린이집 입학준비금 지원

[뉴스스텝] 안성시는 2026년부터 어린이집 입학준비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의 보육 공공성을 강화하고 보호자의 양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어린이집에 최초로 입소하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지원한다.입학준비금은 영유아가 어린이집 입소 시 필요한 준비물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경비로, 실비 기준 최대 10만원까지 안성사랑상품권(지역화폐)으로 지원된

과천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로부터 성금 100만 원 기부받아

[뉴스스텝] 과천시 중앙동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로부터 기부받았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나눔의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관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이윤남 중앙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마련했다

연천군, 'DIVE 에듀버스'로 학생 이동권 강화… 통학버스 효율화 방안 모색

[뉴스스텝] 연천군이 ‘DIVE 에듀버스’ 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학생 이동권 강화에 나선다.연천군은 2024년 7월 교육부로부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선도) 사업에 선정되면서, 관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권역별 늘봄센터와 다양한 체험처 운영이 확대됨에 따라, 가정·학교·체험처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교통수단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이에 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