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행복한 세상! 바르게살기운동 경북이 앞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9 17:21:01
  • -
  • +
  • 인쇄
2025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회원대회 7일 포항체육관에서 열려
▲ 모두가 행복한 세상! 바르게살기운동 경북이 앞장!

[뉴스스텝]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7일 포항시 실내체육관에서 바르게살기경상북도협의가 주관해 열린 ‘2025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 회원대회’에 참석해 대회에 참석한 회원들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국회의원, 도의원, 김대우 바르게살기운동 중앙부회장, 김재원 바르게살기경상북도협의회장과 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회원대회는 진실·질서·화합의 바르게살기운동 3대 이념으로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 가는 데 경상북도 회원들이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하고, 평소 바르게살기운동에 앞장서 오고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 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행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바르게살기운동 행동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그간의 성과보고와 대회사, 격려사, 유공자 표창, 결의문 채택,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바르게살기운동에 앞장서 오면서 지역사회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협의회 김운선 부회장이 국민포장을, 김천시 성경복 협의회장과 상주시 민병규 협의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국무총리, 행정안전부장관, 도지사, 도의장, 바르게금장, 중앙회장, 도회장상 등 127명의 회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함했다.

김재원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 회원들이 바르게살기운동을 실천하고 확산하므로 건강한 국가사회 건설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인구 25만의 소도시 경주가 APEC 정상회의를 유치하는 것은 모두가 어렵다고 했지만, 경북 도민 여러분의 든든한 뒷받침 덕분에 우리는 기적의 역사를 이뤄낼 수 있었다”라며 감사를 전했다.

이어 “경북은 APEC 성공을 발판 삼아, 경주를 세계 10대 관광도시로 도약시킬 것이다. 경주가 세계와 연결되는 글로벌 협력의 거점으로서 대한민국이 경북을 중심으로 재편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 2만여 회원들은 평소 진실, 질서 화합의 이념으로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며 기초 법질서 확립, 녹색생활 실천 운동을 전개하는 한편, 헌혈, 집수리, 김장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