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부여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후보자 적합 의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17:25:14
  • -
  • +
  • 인쇄
공공성·전문성·조직운영 역량 전반 긍정 평가
▲ 공공성·전문성·조직운영 역량 전반 긍정 평가

[뉴스스텝] 부여군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8일 제3차 회의를 열고, 지난 25일 실시한 부여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임명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적합’ 의견으로 채택·의결했다.

인사청문특위는 경과보고서를 통해 “후보자는 34년간 공직생활을 통해 시설·도시·사회기반시설 분야의 현장 경험과 조직 운영 역량을 두루 갖춘 인물로 판단된다”며, “신상 검증상 도덕성과 공공성을 저해할 요소가 없고, 공단 운영의 핵심 가치로 공공성·안전·책임성을 명확히 제시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또한 “공단의 공공서비스 향상, 시설 안전관리 강화, 중장기 경영전략 마련 등 후보자가 제시한 경영 구상이 충분한 현실성을 갖추고 있으며, 지역사회와의 소통·협력 강화 의지 역시 뚜렷하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백마강 파크골프장 등 주요 시설의 현황 파악과 개선 방향 제시, 전문 인력 확충 필요성 인식, 재정 건전성 확보 방안 등은 공단 운영 책임자로서의 적합성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다만 인사청문특위는 “향후 이사장으로 임명될 경우, 청문 과정에서 제기된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 예산 구조 개선, 안전관리 체계 강화 등 다양한 제안과 지적 사항을 실제 운영계획에 충실히 반영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사청문특위 민병희 위원장은 “이번 청문을 통해 후보자가 공공시설의 안전 확보와 서비스 수준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는 의지를 확인했다”며, “앞으로 공단이 군민의 삶과 밀접한 시설을 책임 있게 관리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의회도 지속적으로 점검과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특위가 채택한 경과보고서는 내달 1일 제297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 보고된 후 부여군수에게 송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우리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각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외국인주민지원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고 있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올해 경진

2025년 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는 12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체감도가 높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된다. 김천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시민 및 부서 추천을 통해 개인 25건, 팀 19건 총 4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다.

계룡시, 시민 대상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계룡시는 2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HIV/AIDS, 성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세계 에이즈의 날(매년 12월 1일) 및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바로 알기 및 무료 익명 검사를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리플릿 배부 및 SNS, 전광판을 이용한 캠페인을 병행 전개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