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일본 돗토리현 야즈정, 자매결연 20주년 우호 증진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7:30:12
  • -
  • +
  • 인쇄
제 69회 돗토리현 식목제서 양국 지자체 대표단 기념식수 함께하며 친밀감 쌓아...
▲ 야즈정 식목행사

[뉴스스텝] 횡성군은 일본 야즈정과 자매결연 교류 20주년을 맞아 의미 있는 행사를 일본 돗토리현 야즈정 현지에서 5월 31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양 지자체의 우호 교류를 위해 횡성군 대표단(단장 행정복지국장 윤관규)이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야즈정을 찾아 교류 활동을 펼쳤다.

특히 5월 31일 야즈정 핫토 종합운동공원에서 열린‘제 69회 돗토리현 식목제’에 양국 지자체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횡성군-야즈정 자매결연 교류 20주년 기념식수’를 진행했다.

이번 일정은 일본 돗토리현 야즈정장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한편 횡성군과 야즈정은 지난 2005년 자매결연을 체결해 지속적인 우호 교류를 펼치며 우정과 신뢰를 쌓아왔다.
특히 이번 기념식수를 통해 그간의 우정을 재확인하고 앞으로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는 동반자로 발전해 나가기로 했다.

윤관규 횡성군 행정복지국장은 기념식에 참석해“횡성군과 야즈정은 올해 교류 20주년을 맞았으며, 그동안 양 도시가 상호 협력해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많은 발전을 이루어냈다”며“앞으로도 전세계가 기후변화로 위기에 직면한 만큼 두 나라가 힘을 합해 소중한 산림자원을 아끼며 보호하고 다방면의 협력과 발전이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따라 건강도 걷는다! 충주시, '호암지 힐링 걷기' 개최

[뉴스스텝] 충주시는 걷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오는 24일 시민의 숲과 호암지 일대에서 ‘가을빛 호암지 힐링 걷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 속에서 시민들이 함께 걸으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다양한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걷기 행사는 오후 4시 함지길(충주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인근)에서 집결해 간단한 스트레칭 후 호암지 일부

(사)예산군축산단체연합회, 2025년 임원진 새롭게 구성

[뉴스스텝] 예산군은 (사)예산군축산단체연합회가 최근 예산군축산회관에서 2025년도 임원진 구성을 완료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을 비롯해 총 4명이며, 한우·낙농·한돈·양계·산란계·양봉 등 6개 축산단체장이 함께 참여하며, 임기는 2027년 6월 30일까지 2년간이다.이강영 회장은 “6개 축산단체가 협력과 소통으로 하나 돼 예산 축산이 더 건강하고 경쟁력 있는 산업으

시흥시 군자동, 주민이 직접 만든 '2026년 마을건강복지계획' 확정

[뉴스스텝] 시흥시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마을에 필요한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주민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확정한 ‘2026년 군자동 마을건강복지계획’을 수립했다.이번 계획은 주민들이 스스로 지역의 복지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한 결과물로 군자동 내 복지 사각지대, 돌봄 공백, 고령층 건강 문제 등 다양한 마을 현안을 중심으로 마을 실정에 맞는 의제를 직접 발굴한 후 실행 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