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함께 만드는 가치, 함께 나누는 내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7:30:39
  • -
  • +
  • 인쇄
JDC 면세사업본부 드림나눔봉사단,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다
▲ JDC 면세사업본부 드림나눔봉사단,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다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나래와 협업하여 지난 5월 27일과 30일 양일에 걸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JDC 면세사업본부 드림나눔봉사단은 5월 27일 발달장애인에게 사회적 서비스 및 일자리를 제공하는 생산시설인 희망나래에 방문하여 첫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단은 발달장애인 직원들과 함께 폐품 재활용 장식 만들기, 쇼핑백 손잡이 달기 등 실질적인 협업을 추진했다.

이어 활동 우수팀 선정과 소감 발표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5월 30일에는 이호해수욕장을 함께 방문하여 희망나래 업사이클링 사업으로 만든 폐현수막 마대를 가지고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손봉수 JDC 면세사업본부장은 “이번 활동은 단순한 봉사를 넘어 사회적 약자와의 실질적 협업 모델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계기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ESG 실천 및 포용적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