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콘텐츠코리아랩 지원기업 브릿지뮤직, 리듬게임 크라우드 펀딩 성황리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7:30:28
  • -
  • +
  • 인쇄
▲ 브릿지뮤직, 리듬게임 크라우드 펀딩

[뉴스스텝] 강원콘텐츠코리아랩 지원기업 ‘브릿지뮤직’이 제작한 리듬게임 ‘도도리(DODORI)’의 크라우드 펀딩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브릿지뮤직’이 제작한 ‘도도리’는 텀블벅 '인기 프로젝트 4위'를 달성하며,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로도 선정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펀딩에서는 게임 본편과 사운드트랙을 최대 25% 할인 하고, 한정판 굿즈도 함께 판매하여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도도리는 실제 악기 연주의 감각을 게임에 담은 ‘리듬 퍼포먼스’ 장르의 인디게임이다.

음악 전공자인 강보영 대표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으며, 연주 동작을 게임 패드로도 생생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게임명은 초기 ‘28’에서 ‘도도리’로 변경됐는데, 강 대표는 “귀엽고 음악적인 느낌을 함께 담기 위해, ‘도돌이표’에서 영감을 얻은 도도리로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스팀(Steam)에 공개된 도도리 데모 버전에서는 ‘소운마을’이라는 게임 속 공간에서 캐릭터를 조작하며 다양한 NPC와 상호작용하고, 미니게임과 스토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단순한 리듬 액션을 넘어, 몰입감 있는 세계관과 서사를 갖춘 게임으로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

브릿지뮤직은 설립 초기 강원도의 소규모 팀이었지만, 개발력과 창의성을 인정받아 도쿄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독일 등 세계 주요 게임쇼에 연이어 초청되며 글로벌 게임으로 성장해왔다.

이번 텀블벅 펀딩은 유저가 가장 먼저 도도리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자, 브릿지뮤직의 다음 도약을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강원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지역 콘텐츠 기업이 자체 IP로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여주는 모습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브릿지뮤직과 같은 창의적인 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