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전유근·변상옥 가족, 이웃돕기 백미 2톤 기탁...따뜻한 가족의 마음, 관내 무료 경로 식당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6 17:30:24
  • -
  • +
  • 인쇄
▲ 전유근 가족일동,이웃돕기 백미 기탁식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30일, 전유근 님과 자녀들이 거제시청을 방문해 백미 2,000kg(약 7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식에는 변광용 시장과 복지국장 등이 참석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거제에서 개인택시를 운행하고 있는 전유근 님은 “어린 시절, 수학여행 비를 쌀 2되로 대신 내야 했는데 가정 형편이 어려워 그마저도 내지 못해 수학여행을 가지 못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며, “그때 마음에 남았던 아쉬움을 쌀 기부로 풀고 싶었고, 살아가면서 꼭 한 번은 의미 있는 기부를 하자고 다짐했던 일을 가족들과 함께 실천하게 되어 감회가 깊다”고 말했다.

이번 기부와 관련해 아들 전주헌 님은 “처음에 아버지께서는 칠순을 맞아 70포를 기부하고 싶어 하셨는데, 아버지의 뜻에 함께하고 싶은 마음에 형제 둘이 힘을 보태 총 100포를 기부하게 됐다”며, “가족 모두가 뜻을 함께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고 전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가족 모두가 함께한 기부는 더욱 특별하게 느껴진다”며 “단체가 아닌 개인이 큰 금액을 선뜻 기부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 이웃을 향한 따뜻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백미는 잘 전달되어 따뜻한 한 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기탁된 백미는 거제종합사회복지관, 옥포종합사회복지관, (사)함께하는우리마음 등 관내 무료 경로식당 3곳에 전달돼 어르신 급식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체육회, 종목단체 신년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체육회는 1월 19일 체육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종목단체 회장,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6 종목단체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는 전갑수 시체육회장, 김석주 광주배구협회장, 한용수 광주게이트볼협회장 등 74개 종목단체 회장 및 전무이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2026년도 광주광역시체육회 비전 및 추진과제 보고, 민선 2기 체육회장 공약사항 이행 결과 보고

(재)김포문화재단-(사)한국조명가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재)김포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사)한국조명가협회와 지역 문화예술 및 무대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포아트홀 2층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실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재)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와 (사)한국조명가협회 권순엽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무대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기술교

거제시가족센터, 부모-자녀 관계 개선 위한 집단상담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오는 2일부터 진행하는'교류분석(TA)을 통한 부모–자녀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자아상태검사,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패턴 이해하기, 갈등 상황에서 안정적인 대화법 등으로 청소년의 마음 성장과 가족관계 회복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모집 대상은 예비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 자녀와 양육자 5가정이며, 거제시가족센터 홈페이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