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에서 나를 찾자! 나는 어떤 컬러일까? 도시재생 사업장에, 컬러테라피 포토존 3곳 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7:30:18
  • -
  • +
  • 인쇄
도시재생사업과의 연계성
▲ 컬러테라피 포토존

[뉴스스텝] 동해시가 도시재생사업장에 치유와 감성을 더한 컬러테라피 포토존을 설치해 치유기능과 재미 요소를 도입한다.

컬러테라피 포토존은 도시재생 사업이 진행되는 ▲ 삼화지구 거북당 옆, ▲묵호별빛마을 내 묵꼬양 치유카페, ▲발한지구 놀토오삼 행사장등 총 3곳에 조성됐다.

컬러테라피포토존은 ‘나’를 찾는 여러 가지 방식중 하나로 단순한 사진 촬영 공간을 넘어 정서적 회복과 감성적 체험을 결합한 ‘참여형 도시재생 콘텐츠’로 진화하고 있다.

이번 포토존의 핵심은 강원경제진흥원의 웰니스 프로그램 중 하나인‘컬러성향검사’를 도입했다는 점이다.

방문자는 현장에서 제공하는 QR코드를 통해 자신의 컬러성향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감정적 치유와 자기발견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치유형 공간으로 설계됐다.

또한, 방문자들은 자신만의 컬러를 찾은 뒤 이를 활용해 인생샷을 남기거나 치유의 시간을 보내면서 지역 도시재생의 의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포토존에서는 SNS인증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참여자들에게 더욱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업로드 하면음료할인 또는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정하연 동해시 도시정비과장은 “컬러테라피 포토존은 단순한 사진촬영을넘어 도시의 숨은 기능을 끌어내고,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치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라며,“앞으로도 다양한감각적 체험이 가능한 도시재생 콘텐츠로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해시는 이번 컬러테라피 포토존 외에도 ▲발한지구에 2027년까지281억원, ▲삼화지구에 2026년까지 203억원, ▲송정지구에 2027년까지284억원 등 대규모 예산을 투입해 지역의 관광과 문화자원을 연계한특성화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팝업 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 11일 운영

[뉴스스텝] 청주시는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팝업 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을 오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생명누리공원에서 운영한다.팝업 놀이터는 생활권 가까운 공원에 설치돼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이동식 테마 놀이터로, 상반기에 큰 호응을 얻으며 가족형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이번 5회차 운영에서는 다채로운 공연·놀이기구·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메인무대에서는 디제잉 공연

광주 시립도서관 ‘예술 놀이터’가 되다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립도서관(무등·사직·산수)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가족들이 도서관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 ‘도서관, 예술 놀이터가 되다’ 행사를 운영한다.무등도서관은 10월 한달 간 가을·책 주제 ‘민화 단체전’과 자료실 테마도서 전시를 연다. 오는 24일 아트컬렉터 이소영(미술 에세이스트)의 ‘현대미술 클로즈업!’, 31일 예술감독 정재윤(aka 쥴리정)의 ‘

시흥시, 2025년 ‘작은도서관 하반기 권역별 간담회’로 활발한 소통

[뉴스스텝] 시흥시는 작은도서관의 원활한 보조금 사업 추진 및 평가를 위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배곧너나들이센터, 소래너나들이센터 등 3곳에서 권역별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에는 소래권, 연성권, 정왕권 등 권역별 작은도서관 운영자 33개소 38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2025년 작은도서관 현황 및 운영지원사업 안내 보조금 지원사업 정산 주의사항 작은도서관 운영평가 목감작은도서관 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