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은 김만덕! 4월‘제주 용천수 탐방’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17:25:03
  • -
  • +
  • 인쇄
조천리용천수문화센터 전문 해설가와 함께 용천수 탐방
▲ 4월‘제주 용천수 탐방’운영

[뉴스스텝] 김만덕기념관은 4월 26일 조천리 일대에서 토요일은 김만덕! 4월 프로그램‘제주 용천수 탐방’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용천수를 직접 둘러보고, 그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된다.

프로그램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조천 지역의 주요 용천수를 탐방하는 일정으로 전문 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진행된다.

김만덕기념관 강영진 관장은“도릿물, 장수물, 큰물 등 조천리 용천수 탐방길을 직접 걸으며, 제주 고유의 물 문화와 자연환경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총 2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시간 가량 도보로 진행되는 코스이므로 어린이나 장시간 걷기에 어려운이 있는 분들은 참가시 유의가 필요하며 신청은 김만덕기념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김만덕기념관은 올해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도민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김만덕기념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8회 풀꽃문학제’ 성료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공주 하숙마을 일원에서 ‘제8회 풀꽃문학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나태주풀꽃문학관운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공주시와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이번 문학제는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된 ‘풀꽃문학상’을 기반으로 한다.풀꽃문학상은 매년 전국의 우수 시인 2명을 선정해 시상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시상식과

세종교육청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학생들의 열정, 운동장에서 피어나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25일에 육상 종목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3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육상·검도·에어로빅·빙상(피겨) 등 총 14개 종목이 세종시민운동장, 세종시민체육관, 두루초등학교 체육관, 반다비빙상장 등에서 분산 개최된다.참가 학생은 총

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뉴스스텝] 영주시 풍기읍은 ‘2025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기간 동안 전입 지원 사업 및 출생축하금 제도 홍보를 위한 ‘풍기愛 살아요’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부스 운영은 풍기읍 인구 늘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실거주자 전입을 독려하고 다양한 정착 지원 정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출생축하금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