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서 최우수상 등 다수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7:25:42
  • -
  • +
  • 인쇄
▲ 부산 서구,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서 최우수상 등 다수 수상

[뉴스스텝] 부산 서구는 지난 1일 열린‘2025년 제12회 부산광역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관내 학습자 5명이 최우수상과 특별상 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화전은 유네스코가 지정한‘세계 문해의 날’을 기념해 ‘문해, 세상이 달라보여요’라는 주제로 개최됐으며, 성인문해교육의 가치 확산과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시화 부문에서 ▲차평덕(서구평생학습관, '나는 다시 태어났다') 학습자가 ‘최우수상’, ▲김상녀(부민노인복지관, '맛트 가는 날') 학습자가 ‘특별상’, ▲김성희(서대신1동행정복지센터, '산, 꽃, 바다, 친구'), 정정례(부산연탄은행, '문자보내기') 학습자가 ‘장려상’을 수상했고, 엽서 부문에서는 ▲심미영(서구장애인복지관, '나의 꿈은 언니들과 소통하는 것!') 학습자가 장려상을 차지했다.

수상자들은 “배움의 한을 풀고 새롭게 태어난 기분이다” “살면서 큰 상도 받아보고 날아갈 것 같다”등의 소감을 전했다.

수상 작품은 10월 1일부터 10일간 부산시청 1층에 전시 중이며 부산평생교육정보망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12월까지 상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동남아서 투자유치·시장 확대 두마리 토끼 잡는다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8일까지 5일간 동남아 주요 혁신거점을 방문해 전남 으뜸기업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현지 상담회를 진행,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현장 프로그램을 추진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전남도가 추진하는 글로벌 으뜸기업 55+ 육성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해 미국 실리콘밸리 참가에 이어 올해는 방콕, 싱가포르 등 아세안 시장을 중심으로 전남 기업의 해외 네트워크를 확장

대구시티투어 버스 타고 떠나는 시간여행!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열풍에 발맞춰, K-컬처와 레트로 감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구시티투어 특별노선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를 운영한다.이번 특별노선은 대구의 역사적 깊이와 트렌디한 문화를 아우르는 중구 근대골목을 시작으로, 국립대구박물관, 대구도서관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월요일 제외) 운영한다.대구

대구 동구, 2025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지원 사업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26일,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컨설팅 지원사업’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사업은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소비자 타깃, 트렌드에 부합하는 밀키트 메뉴 개발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외식업소 신규 매출 창출 기회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구 동구는 사업을 위해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10개 외식업소를 선정했으며, 외식 컨설팅 전문 용역업체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