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2025년 제2회 또랜(LAN)상담소’ 증평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7:30:34
  • -
  • +
  • 인쇄
증평 또래상담자 참여‘또래상담에서 만나자’유튜브 생중계


[뉴스스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한정원)이 주최한 ‘2025년 제2회 또랜(LAN)상담소’가 지난 26일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은미)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전국 청소년들과 동시에 소통하며 진행됐다.

‘또랜(LAN)상담소’는 2021년부터 운영돼 온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겪는 다양한 고민을 또래상담자와 전문가가 함께 해결하는 것이 특징이다.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 예방, 또래상담 동아리 활동 소개, 진로 고민 나눔 등 현실적인 주제들을 다루며 청소년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고 있다.

올해 행사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또래상담자연합회 소통한마당, 증평군 아동정책대회 등 다양한 활동에서 두각을 나타낸 증평군 또래상담자 연합회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증평에서 개최됐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우리의 여름이야기, 또래상담 동아리이야기, 교우관계 고민상담 등 청소년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참가자들은 또래상담자들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며 진솔하고 따뜻한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윤은미 센터장은 “이번 또랜(LAN)상담소가 증평군 또래상담자들에게 성장과 변화를 체감할 수 특별한 자리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또래 상담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