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시설관리공단,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7:20:02
  • -
  • +
  • 인쇄
직무능력 중심 채용문화 정착...공정성과 투명성 인정받아
▲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취득

[뉴스스텝]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은 12일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서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수여받았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채용 과정 전반에서 편견을 배제하고 직무역량 중심의 공정한 절차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공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기관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부여되는 제도다.

공단은 이번 심사에서 ▲이사장을 포함한 기관 차원의 공정채용에 대한 강한 실천 의지 ▲공정채용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내부 규정 정비와 체계적 운영 ▲표준화된 채용 절차의 내실 있는 실행 ▲신규 채용자 만족도 및 재직률 등 다양한 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채용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서류·필기·면접 전형 기준 정립, 면접위원 운영, 채용검증체계 운영 등이 실제 채용 과정에 반영되며, 차별 없는 인재 선발 기반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순철 이사장은 “공단은 채용의 전 과정에서 원칙과 기준에 기반한 공정성과 투명성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신뢰받는 채용 문화를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