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읍새마을부녀회,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상차림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17:30:45
  • -
  • +
  • 인쇄
쇠고기, 조기 등 설 명절 음식과 함께 전하는 이웃사랑
▲ 거창읍새마을부녀회,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상차림 추진

[뉴스스텝] 거창군 거창읍새마을부녀회는 23일 류현복 거창읍장과 함께 설 명절을 앞두고 홀로 사는 어르신 3세대를 방문하여 명절 상차림 음식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거창읍새마을부녀회에서 준비한 쇠고기, 조기, 계란 등 다양한 명절 음식꾸러미를 준비해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했으며, 어르신들과 따뜻한 새해 인사를 나눴다.

이날 음식꾸러미를 받은 한 어르신은 “추운 날씨에 이렇게 집까지 방문해 주어 너무 감사하다”라며, “덕분에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됐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전숙향 거창읍새마을부녀회장은 “어르신들께서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라며 “소외된 이웃들이 모두 따뜻한 명절이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류현복 거창읍장은 “새마을부녀회에서 준비한 설 명절 선물이 우리 주변 소외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노력하시는 새마을부녀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읍새마을부녀회는 매년 명절마다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찾아가는 나눔 봉사를 추진해 오고 있으며, 또한 올해도 깔끔 세탁 나눔터 이불 빨래 수거배달 봉사, 농촌일손돕기, 사랑의 계란잇기, 야간 우범지역 방범활동 등 지역사회의 새마을 공동체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및 일하는 방식 혁신 교육'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0월 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직원과 도 산하 지방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및 일하는 방식 혁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공직자의 적극행정 역량 강화와 불합리한 관행 개선을 통한 유연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인사혁신처에서 2년 연속 ‘적극행정 우수강사’로 선정된 이승은

'열정 폭발!' 2025 김해시 청소년 음악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청소년센터는 지난 18일 가야테마파크 수로공연장에서 '2025 김해시 청소년 음악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축제는 김해지역 출신들이 다시 돌아와 시민들과 함께 문화를 즐기는 ‘제20회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와 연계하여 한층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청소년음악축제는 관내 청소년 11팀과 특별 출연한 초등학교 교사 1팀을 포함해 총 12팀이 무대에 올랐

전남도, 미국 LA서 기업 유치 투자설명회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2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한인상공회의소에서 전남도 투자설명회(IR)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LA지역 한인 경제계와 현지 기업인, 투자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도의 투자환경과 스타트업 육성계획, 각종 기업 지원사업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 공동으로 추진하며 전남도의 투자환경 및 산업 인프라 첨단산업 및 K-푸드·바이오, 데이터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