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전남형 케이푸드 개발·상품화 나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1 17:30:11
  • -
  • +
  • 인쇄
농수산 특산물 활용 레시피 개발·국내외 판로망 구축 등 용역
▲ 전남 K-Food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 용역 착수보고회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일 도청에서 식품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K-Food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어 남도의 전통 음식문화를 계승한 전남형 케이푸드(K-Food) 육성 방안을 논의했다.

용역은 전남에서 풍부하게 생산되는 농수축산물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전남 K-Food 레시피를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이를 상품화해 식도락 관광, 지역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내외 시장도 개척할 방침이다.

주요 용역 내용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새로운 전남 K-Food 레시피 개발 ▲남도전통음식 대중화 레시피 개발 ▲전남 K-Food 개발 레시피 상품화 및 국내외 판로망 구축 방안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전남은 옛부터 전통을 기반으로 풍부하고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맛의 본고장이며, 개성있는 음식의 발현지다.

이를 기반한 다양한 수요계층에 대한 음식 트렌드를 심도있게 분석해 남도전통을 접목한 전남형 K-Food를 개발해 상품화를 추진한다.

이번에 개발된 전남 K-Food는 오는 10월 1~26일 목포에서 개최되는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에서 대중적 검증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최고의 셰프, 식품·관광 전문가와 협력해 스토리텔링도 만들어 세계시장까지 진출 가능한 전남 케이푸드를 개발한다는 목표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전남의 농수축산 특산물을 활용한 전남형 케이푸드가 전남의 식도락 관광을 선도하도록 추진하겠다”며 “전남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산 식재료뿐만 아니라 먹거리, 음식문화도 해외까지 수출되도록 관련기관과 협업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의회, 다문화가정 친정보내주기 지원사업 건의

[뉴스스텝] 남해군의회 박종식 의원은 27일 열린 제28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다문화가정 친정보내주기 지원사업’ 추진을 건의했다. 현재 남해군에는 314세대, 1,002명의 다문화가정이 거주하고 있다. 박종식 의원은 “이들이 정착 과정에서 문화적 차이, 경제적 부담, 사회적 적응의 어려움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며, 가족을 그리워하면서도 현실적 부담으로 고향을 방문하

박현국 봉화군수,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경제발전 도시브랜드 부문 수상’

[뉴스스텝] 경상북도 봉화군은 박현국 봉화군수가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경제발전 도시브랜드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11월 27일에 열린 이번 시상식은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고 경제·사회·문화·예술 등 각 분야 발전에 기여한 경영인과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취임 이

거제시, 어린이 인플루엔자 집중 접종 기간 운영

[뉴스스텝] 거제시는 단체 생활로 인해 인플루엔자 유행에 취약한 영유아·초등학교·중학교 등에 다음 달 23일까지 어린이 인플루엔자 집중 접종 기간을 운영한다.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13세 어린이로 관내 45개소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을 할 수 있다. 독감은 겨울철 대표적인 유행성 질환으로 38도 이상의 발열, 두통, 근육통, 피로감 등 전신 증상과 함께 인후통, 기침, 가래 등 호흡기 증상을 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