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2024년 예산회계 실무 직원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5 17:25:20
  • -
  • +
  • 인쇄
▲ 양구군, 2024년 예산회계 실무 직원 교육 실시

[뉴스스텝] 양구군은 14일 오후 군청 회의실에서 신규 임용 직원, 예산·회계업무 담당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예산회계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예산회계실무 서울연구원장이자 2014년 예산회계 분야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된 최기웅 강사를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최기웅 원장은 약 30만 명이 가입한 온라인 카페 ‘예산회계실무’의 운영자로, 전국 공공기관 직원과 공무원들의 회계업무 길라잡이 역할을 해왔다.

예산·회계 분야의 실무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담당자들이 놓치기 쉬운 최신 법규와 지침을 짚어주고, 주요 감사 사례를 교육했다.

박현정 세무회계과장은 “앞으로도 예산, 지출, 계약, 보조금 등 분야별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투명한 재정운영과 집행을 통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건전재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