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청소년참여위원, 짜릿한 태종대 짚와이어 체험 도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7:30:29
  • -
  • +
  • 인쇄
▲ 영도구 청소년참여위원, 짜릿한 태종대 짚와이어 체험 도전

[뉴스스텝] 부산시 영도구는 지난 9월 25일 제13기 영도구청소년참여위원을 대상으로 지역 대표 관광시설인 태종대 오션플라잉 테마파크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청소년의 구정 사업 참여를 확대하고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사전 신청한 학생 5명이 태종대의 수려한 자연 경관과 청량한 파도 소리를 배경으로 외줄 하나에 몸을 맡긴 채 짚와이어를 체험하며 짜릿한 공중 질주를 즐겼다.

참여한 학생들은“지역 관광자원에 대한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고, 부모님의 권유로 짚와이어를 체험하게 되어 많이 떨렸는데 새로운 도전에 성공하여 기쁘다”고 말했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을 강화해 청소년 목소리가 담긴 아동·청소년 정책이 구정에 반영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13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3월 24명으로 구성돼 지역 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와 정책 제안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 예산학교, 청소년 어울림마당, 청소년 유해환경 캠페인 등 다양한 구정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경남도, ‘제1회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 우주항공기업과 함께 시작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사천상공회의소에서 ‘2026년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를 열고, 우주항공 분야 산업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이미화 경남도 산업국장을 비롯한 경남도와 사천시 공무원, 사천지역 우주항공 기업,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와 경남테크노파크의 관계자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경남도는 도정 주요 성과와 우주항공 분야 주요 사업을 설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