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치매 어르신을 위한‘나만의 약비서’배부 및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30 17:30:39
  • -
  • +
  • 인쇄
▲ 밀양시, 치매 어르신을 위한‘나만의 약비서’배부 및 교육

[뉴스스텝] 밀양시는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나만의 약비서’돌봄 기기를 배부하고 사용법을 설명했다고 밝혔다.

‘나만의 약비서’는 치매 어르신에게 비대면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인지기능 저하 예방 및 사회적 고립을 최소화하고자 고안된 스마트 돌봄 기기다.

‘나만의 약비서’는 스마트 약상자로 복약 여부를 확인해 미복용, 과다복용을 예방하며, 치매 예방을 위한 두뇌 훈련게임, 체조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또한 보호자용 앱으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고, 응급상황 발생 시 119, 보호자, 기관에 송신하는 서비스도 지원한다.

건강증진과 직원들은 4일에 걸쳐 어르신의 자택에 방문해 사용법을 교육했으며, 지속해서 서비스 모니터링을 할 예정이다.

천재경 밀양시 치매안심센터장은“ICT(정보통신기술) 기반 치매 예방 솔루션 지원으로 재가 서비스를 확대하고, 치매 예방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마음 건강 간식차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강영)에서 지난 25일 능주중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음 건강 간식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최근 발표된 국가데이터처(구. 통계청) '아동·청소년 삶의 질 2025'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스트레스 인지율, 범불안장애 경험률, 우울, 자살률 등)가 지난해에 비해 악화하

전주 전통 김장문화, 전라감영에서 되살린다!

[뉴스스텝] 전라감영에서 전주의 전통 김장문화를 체험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행사가 펼쳐진다. 전주시는 오는 30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전라감영 서편부지에서 ‘2025 전라감영의 날’ 행사인 ‘담그랑께 나누랑께’를 개최한다. 전라감영은 조선시대 전라도를 대표하며 정치·문화·경제 중심지 역할을 해온 역사적 공간으로, 이번 행사는 전통 김장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생활

광양경자청 하동사무소, 중국에서 투자유치 활동 펼쳐

[뉴스스텝]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하동사무소는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상하이(Shanghai), 우시(Wuxi), 닝보(Ningbo) 일대에서 하동지구 산업단지 투자유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일정은 제조업 기반이 강한 주요 도시에서 대송산단 중심의 하동지구를 적극 알리고, 유관기관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양경자청 하동사무소 투자유치단은 25일, 상하이의 세계한인경제무역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