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문화관광재단 어깨춤이 더덩실! 우리 춤 좋을시고! 전통연희컴퍼니 예심의 '괴시리연가' 절찬리에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30 17:30:41
  • -
  • +
  • 인쇄
▲ 어깨춤이 더덩실! 우리 춤 좋을시고! 전통연희컴퍼니 예심의 '괴시리연가' 절찬리에 종료

[뉴스스텝]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전통연희컴퍼니[예심]의 창작무용극 '괴시리연가_향이와 룡이
'를 지난 29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국가민속문화재 제301호인 영덕 괴시민속마을을 배경으로 판소리와 한국 전통춤, 연극적 요소를 결합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무대로 마련되었다.

예주문화예술회관의 상주단체이자 경상북도 지정 전문예술단체인 전통연희컴퍼니 예심은 작년 영덕 축산항의 해녀 이야기를‘숨비-바다’라는 창작연희극으로 제작 발표했고 올해는 유서 깊은 괴시민속마을의 인물과 마을에서 우연히 만난 남녀의 사랑을 화려한 한국 춤사위로 풀어냈다.

극의 주요 인물은 괴시마을에서 태어난 고려말 대학자 목은 이색과 청춘남녀 향이와 룡이. 아름다운 괴시마을의 영상 아래 펼쳐진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자와 전문 춤꾼들의 몸짓은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2024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공연의 관객은 실제 괴시마을과 영덕 관내외 고령의 어르신들이 대부분이었는데 모두 신명나는 우리 장단, 우리 춤에 어깨춤을 추며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괴시리 주민 관객은 공연을 관람한 후“반 백년을 넘게 생활해 온 괴시마을이지만 오늘 무대 영상과 한국춤을 보며 마음이 설렜고 새삼 괴시마을 주민이라는 사실이 자랑스러웠다.”는 소감을 전했다.

'괴시리연가_향이와 룡이'를 연출한 장임순 대표는“이번 무용극을 통해 영덕의 명승지 중 역사 깊은 괴시마을을 널리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이 작품이 영덕을 대표하는 공연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완성도를 더 높여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통연희컴퍼니 예심은 2008년 설립되어 지역의 향토 역사와 지역민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지역 특화 콘텐츠를 창작하고 전통예술을 계승하는 전문 국악 단체이다. 현재 지역민 대상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영덕 군민극단'의 기틀도 다지고 있다.

영덕문화관광재단은 '괴시리연가_향이와 룡이'와 같은 공연 외에도 아동과 청소년 대상의 ▲꿈의 무용단 ▲뮤지컬 인사이드 미 ▲The 울림(청소년 앙상블단) 등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영덕문화관광재단의 다채로운 공연과 문화예술교육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영양군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를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위직 대상 맞춤형 별도 교육 실시 의무화에 따라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조아라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이날 폭력예방 교육에서는 조직과 성인지감수성의 관계, 직장 내 성희롱

장흥군, 장흥특산물 홍콩 직수출 ‘안정적 시장 개척’

[뉴스스텝] 장흥군은 20일 정남진장흥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지역 대표 특산물인 표고버섯, 무산김 등의 홍콩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고 전했다.수출 물량은 표고버섯 4.8톤, 무산김 3만 봉 등 약 5억 1천만 원으로, 40피트 컨테이너 2대에 달하는 물량이다.선적된 품목들은 25일 부산항에서 출발할 예정이며, 올해 12월 한차례 추가로 수출길에 오를 예정이다.이번 수출은 지속적인 현지 시장 홍보

대전 서구,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인구 대책 부문“대상”수상

[뉴스스텝] 대전 서구가 ‘제2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에서 인구 대책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한국미디어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홍보대상은 전국 지자체의 정책 홍보 우수 사례를 발굴·시상하는 경연대회다. 구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가족이 행복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대전 서구’를 주제로 한 영상 홍보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해당 영상은 △전국 최초로 시행한 다자녀가구 재산세 50% 감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