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군부대와 손잡고 침체된 지역 상권에 숨을 불어넣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7:30:23
  • -
  • +
  • 인쇄
증평군-군부대 상생 협력 논의...군장병 우대업소 홍보 등
▲ 증평군-군부대 상생 협력 논의.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특단의 행보’에 나섰다.

군은 2일 군청 부군수실에서 제37보병사단 및 제13특수임무여단 관계자들과 만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제37보병사단과 제13특수임무여단이 주둔하고 있는 증평군은 충북의 대표 군사도시로, 군 장병과 가족들이 지역경제를 떠받치는 핵심 소비층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번 면담은 침체일로에 있는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군 협력의 첫걸음이다.

이날 김은영 부군수는 △지역 내 소상공인 이용 활성화 △증평사랑으뜸상품권 사용 독려 및 관련 정보 제공 △군 장병 우대업소 홍보 △군 장병 대상 지역 특산물 소비 촉진 △지역 행사 및 축제 참여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제안했다.

군은 앞으로도 군(軍)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회복과 발전에 앞장설 방침이다.

김은영 부군수는 “군 장병과 그 가족들은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앞으로도 군과 지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군(軍) 관계자들은 “지역사회와의 유대 강화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며 긍정적인 뜻을 밝혔다.

이번 논의를 시작으로 증평군은 ‘지역 상권 살리기 대책’을 신속히 수립·추진할 계획이다.

△증평사랑으뜸상품권 할인 캐시백 조기 집행 △군청 구내식당 휴무일 지정 등 즉시 실행 가능한 정책부터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

특히 구내식당 휴무제는 6월부터 바로 시행되며, 외식 수요를 유도해 지역 음식점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김천시 양성평등 사진 공모 수상작 선정

[뉴스스텝] 김천시는 지난 11월 21일 ‘양성평등 사진 공모전’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최우수작을 포함한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기존 ‘행복육아사진 공모전’의 취지를 확대하여 일상의 기쁨과 어려움 등 다양한 상황을 사실적으로 담으면서 성별의 차이를 극복하고 갈등을 해소하는 순간의 행복을 표현한 작품을 공모하고자, 지난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됐다. 사진 공모 심사는 전문성과 공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 ‘누리호 4차 발사 성공’ 기원 11. 26.~27. 천체 관측(토성) 행사 진행

[뉴스스텝] 무주군 설천면 반디랜드 내 반디별천문과학관이 26일과 27일 양일간 우주항공청의 ‘누리호 4차 발사 성공’을 기원하는 과학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오후 1시부터 밤 9시까지 우주항공청의 협조를 받아 진행될 예정으로, 참가자들은 천문과학관에서 진행하는 계절 별자리 강의와 천제 관측(토성) 행사에 함께하게 된다. 박제훈 천문대장은 “누리호 4차 발사는 과학적·산업적 성과를 동시에 겨냥한 중요

대전 대덕구, 인공지능·디지털 기술 혁신 통해 주민 ‘건강·편의·안전’ 3박자 완성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가 AI(인공지능)·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건강·행정 혁신과 함께 산업현장, 아동 등 생활 전반의 안전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확충하며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속도를 내고 있다.대덕구의 변화는 △AI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 어린이 건강체험관 △디지털 지방세 고지 △전자문서 기반 ‘OK!대덕앱’ △산업현장 안전관리 체계화 △아동보호구역 확대 △친환경 도로관리 시스템 구축 등 건강·행정·안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