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제7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8 17:25:03
  • -
  • +
  • 인쇄
아동‧청소년의 시각으로 정책‧사업 제안, 군정 반영 기회 제공
▲ 7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뉴스스텝] 아동친화도시 화순군은 ‘2025년 제7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30명을 오는 4월 21일부터 5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7세~18세 이하 화순군 거주자 또는 활동자로,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에 준하는 교육과정에 있는 아동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화순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접수 또는 화순군청 가족정책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제7대 아동·청소년의회 의원을 선발하여 ▲6월 아동 권리 교육 이수를 시작으로 ▲7월 위촉식 ▲8~ 9월 정기 의회 및 정책 제안 활동 ▲11월 간담회와 모의의회 체험 ▲12월 해촉식까지 다양한 의정활동 체험 프로그램과 교육 등의 참여기회가 제공되며, 봉사 활동자에게 봉사 시간 부여 및 우수 활동자에게는 화순군수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아동·청소년의원들은 화순군의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정책의 결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아동과 청소년의 시각으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적극적인 정책을 제안하고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2024년 제6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의 ▲면 지역 가로등· 보안등 확대 설치로 귀갓길 안전 도모 ▲깨끗한 도시 환경 조성 ▲면 단위 버스 표지판이 없는 지역 추가 설치 ▲빈곤 아동의 주거개선 우선 지원 정책을 제안하여 반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화순군 임경우 가족정책실장은 “아동·청소년의회 활동을 통하여 아동과 청소년들이 권리의 주체로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아동·청소년의회의 다양한 정책 제안을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정책과 사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9월 10일 오후 2시, 김포교육지원청 2층 이음홀에서 김포경찰서와 2025년 하반기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포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생활교육팀 업무 담당 장학사, 김포경찰서 여성청소년 계장 및 학교전담경찰관(SPO)가 참석하여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활동 활성화 및 교육활동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학교전담경찰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경상북도는 10일 목포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영호남이 함께하는 Real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2025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을 개최했다.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은 국민 대통합이라는 기치 아래 전남도와 경북도가 의기투합해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상생과 협력의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가고자 2022년부터 매년 순차 개최하고 있다.이번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