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전국단위 수영대회 본격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17:20:48
  • -
  • +
  • 인쇄
꿈나무 전국수영대회 등 7월까지 4개 전국 단위 대회 개최 예정
▲ 김천시, 전국단위 수영대회 본격 시작!

[뉴스스텝] 김천시는 대한수영연맹과 공동으로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실내 수영장에서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제20회 꿈나무 전국수영대회"를, 29일부터 30일까지는 "제2회 김천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를 개최한다.

"제20회 꿈나무 전국수영대회"에는 유년부, 초등부, 중학부 선수 총 300여 명이 경영 종목에 참가하며, "제2회 김천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에는 700여 명의 학생부 및 성인부 동호인 선수들이 경영, 수구, 아티스틱 스위밍 3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수영 대회로 인해 선수단이 장기간 체류하게 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천시는 6월에 이어 7월에도 2개의 전국 단위 수영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7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제1차 수영 등급제 인증대회"와 7월 29일부터 31일까지는 "교보생명컵 꿈나무 수영대회"를 연이어 개최하여, 방학을 맞이한 전국의 유소년 선수들과 학부모들의 발길을 김천시로 이끌 예정이다.

김종현 스포츠산업과장은 “7월까지 연이어 개최되는 전국 단위 수영대회들로 인해 많은 선수와 관람객들이 김천시로 몰려들 것으로 보인다. 대회들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김천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광주에서 두번째 『K-국정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2월 4일 16:00 광주 서구 서빛마루예술회관 에서 지역 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두 번째『K-국정설명회』를 개최한다. 『K-국정설명회』는 김민석 국무총리가 비상계엄 1년, 국민주권정부 출범 6개월에 즈음하여, 그간의 국정성과와 앞으로의 국정운영 방향을 직접 설명하고, 전국 각계각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며, 12월 2일 서울청사 청년인턴과 신임공직자를 대상으로

이재명 대통령, 한·루마니아 정상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월 4일 오후 '니쿠쇼르 다니엘 단(Nicușor Daniel Dan)'루마니아 대통령과 취임 후 첫 통화를 가졌다.먼저 양 정상은 양국이 정무, 경제, 문화, 인적교류 등 제반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 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최근 방산, 원전 등 분야에서 양국 간의 전략적 협력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최근 우리 방산기업의

"태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막는다!" 집중단속 나선 태안군

[뉴스스텝] 태안군이 연말을 앞두고 지역 상품권인 태안사랑상품권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부정유통 단속에 나선다.군은 경제진흥과장을 반장으로 하는 합동단속반을 편성, 12월 2일부터 20일까지 가맹점 등지에서 2025년 하반기 태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단속은 태안사랑상품권 정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군민들의 안정적인 이용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한국조폐공사의 ‘이상거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