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동보장구 수리지원을 위한 상반기 간담회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17:20:49
  • -
  • +
  • 인쇄
▲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동보장구 수리지원을 위한 상반기 간담회 가져

[뉴스스텝] (재)김해시복지재단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류재복)은 6월 20일 목요일 2024년 장애인이동보장구 수리지원사업의 수리협력업체 4개소와 함께 장애인이동보장구 수리지원사업 상반기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해지역 장애인의 이동권보장과 참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 시범사업으로 시작된 장애인이동보장구 수리지원사업은 김해지역 등록 장애인 중 이동보장구 처방전을 발급받아 운용중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동보장구 수리비, 부품 구입비, 안전 점검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진영에 있는 의료기 판매업체인 동아의료기(대표 신상용)를 새로운 업체로 선정하여, 진영에 거주하는 지역주민 장애인이 보다 편하게 이동보장구 수리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업 담당자를 비롯해 수리협력업체 관계자 4인이 참석하여 최대한 많은 장애인에게 보장구 수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방법을 강구하고, 수리지원사업 업체와 서비스를 제공받은 장애인이 어떠한 불편사항이 있었는지 경청하고 해결책을 논의했다.

류재복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장애인이 수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수리업체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것은 협업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많은 장애인이 지원을 받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해당사업에 대한 문의는 담당자에게 할 수 있고, 수리협력업체(가야메디케어, 동남보조기기, ㈜휠연구소, 동아의료기)에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군“수출 날개 달았다”농수산식품 수출 전년대비 68% 증가

[뉴스스텝] 해남군 농수산식품 수출이 전년대비 68% 증가하며, K-먹거리의 해외진출에 날개를 달고 있다. 해남군의 올해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1,991만 2,000달러(11월 기준)로 전년 동기 1,184만 9,000달러에 비해 806만 3,000달러가 증가했다. 한화 기준 11월까지 총 293억여원에 이르는 수출액이다.큰 폭의 수출 확대는 해남군이 전국 최대 농수산물 생산지라는 지역적 강점을 바탕으로,

자립준비청년 일자리·아동 놀이권 등 경기도 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 성과 공유

[뉴스스텝]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5일 광명 테이크호텔에서 ‘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열었다.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조직을 중심으로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학계, 비영리기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협력해 사회·환경적 문제해결 방안을 도출하고 실증하는 사업이다.1부 우수사례 발표 시간에는 가장 먼저 사회적기업 브라더스키퍼와 코리아세븐(세븐일레븐)이 함께한 ‘청년그린편의점’ 프로

안성3.1운동기념관, ’만세고개 개칭 기념 이벤트‘ 운영

[뉴스스텝] 안성3.1운동기념관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만세고개 개칭을 기념한 시민 참여형 이벤트 “만세고개를 찾아라!”를 운영한다.‘만세고개’는 원곡·양성면 주민들이 격렬한 독립만세운동을 펼쳤던 역사적 공간으로, 1991년 12월 10일 기존 ‘성은고개’에서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됐다. 그러나 지역 내에서는 여전히 양성고개·성은고개·싱원고개 등 다양한 이름으로 혼용되어 불릴 만큼 인지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