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가정용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구입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7 17:25:44
  • -
  • +
  • 인쇄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접수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량 감소를 위해 ‘가정용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구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양구군에 주소를 둔 세대주(구성원 포함)이며, 감량기 구입 금액의 70%(최대 50만 원)까지 지원된다.

지원되는 제품은 안전 인증(KC 마크)과 공인기관 품질인증(K 마크, 환경표지, 단체표준, Q 마크)을 받은 제품이어야 하며, 음식물쓰레기를 분쇄하여 오수와 함께 배출하는 주방용 오물분쇄기는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가구는 신청서,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선착순이 아닌 선정 기준에 따라 결정되며, 확정된 대상자는 감량기 제품을 자부담으로 우선 구매 후 보조금을 신청하면 된다. 다만 확정 전 구입한 감량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양구군 관계자는 “가정에서 발생하는 음식물류 폐기물의 배출량 감소를 위해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진소방서, 초등학생 대상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어린이 대상 화재예방 인식 확산을 위해 '2025년 어린이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을 11월 4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불조심 강조의 달은 매년 11월 전국 소방기관에서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범국민 홍보 기간으로, 강진소방서는 어린이 참여형 공모전을 통해 ‘가정·학교에서 실천하는 화재예방’을 자연스럽

경남교육청,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30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주관하여 ‘인공지능(AI) 시대의 주역, 창업으로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전국 시·도 지역별 예선과 전국 예선을 거쳐 50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고 시도 중점학교 학생과 교사,

화순군, ‘2025 애향문화행사’ 성료

[뉴스스텝] 화순군은 지난 11월 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적벽 망향정에서 ‘제11회 애향문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화순군 주최, (사)동복댐이주민협회(회장 김광진) 주관으로 개최된 애향문화행사는 이주민들이 애향심을 고취하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공동체의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이호범 부군수를 비롯한 단체, 실향민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벽과 수몰’ 사진전 · 초청 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