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포항시장기 전국 수상오토바이 챔피언십 성황리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7:20:35
  • -
  • +
  • 인쇄
영일대해수욕장서 수상오토바이 대회 개최… 해양레저스포츠 메카 자리매김
▲ 지난 25일 영일만해수욕장에서 열린 포항시장기 전국수상오토바이 챔피언십 참가자 기념사진.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5일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2024 포항시장기 전국수상오토바이 챔피언십’을 개최했다.

2016년 이후 매년 개최해 온 이 대회는 포항시수상오토바이협회와 대한파워보트연맹이 주최하고 포항시, 포항시의회, 포항시체육회가 후원한 대회로 마니아들에게는 선수 생활에 있어 비중 있는 경력을 남길 수 있는 기회다.

오전에는 스파크 경기외 노비스, 리미티드, 포로지피 종목 1차전을 치른 후 오후 2차전 경기 합산 점수로 종목별 1~3위 순위를 가렸고, 대회 하이라이트인 앤드류(장거리, 코스 20바퀴) 종목을 끝으로 모두 5개 종목 경기를 마쳤다.

포항 영일만 파도를 가르며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뽐내는 참가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는 영일대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와 시원한 경관을 선사했다.

허정욱 도시안전주택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해양레저스포츠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기여해 포항이 해양 레포츠의 메카로서 입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양레저스포츠 관광 도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안군, 제3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부안군은 지난 26일 청우평생학습관에서 제3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2026~2030) 최종보고회를 열고 향후 5년간 추진할 평생교육 정책 방향과 실천 전략을 발표했다.이번 계획은 고령화, 인구감소, 학습격차 등 지역 현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군민의 학습 접근성과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구조적 변화를 마련하기 위해 수립됐다.보고회에서는 학습 그물망 강화, 지역 기반 학습 생태 확장

미추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특별교육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인천 미추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문주)는 올 한 해 동안 운영한 ‘학교폭력 특별교육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또는 경찰서 청소년 선도심사위원회로부터 특별교육 처분을 받은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20명의 청소년과 11명의 보호자가 참여해 124회의 교육 및 상담이 이루어졌다.센터는 프로그램을 통해

‘체인지업그라운드 광양’ 개관…광양시, 창업도시로의 도약 공식 선언

[뉴스스텝] 광양시가 11월 26일 ‘체인지업그라운드 광양’ 개관식을 열고 미래 산업을 선도할 창업 도시로의 도약을 공식 선언했다.이날 행사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김태균 전남도의장, 최대원 광양시의장, 서은수 전남도 일자리투자유치국장을 비롯해 이주태 포스코홀딩스 대표이사, 김근환 신사업투자실장, 고재윤 포스코 광양제철소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포스코DX·포스코와이드·포스코리튬솔루션·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