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어디서나 배우는 즐거움... 읍면 평생학습센터 3곳 지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7:30:38
  • -
  • +
  • 인쇄
4일, 창의파크 읍면 평생학습센터 지정 현판식
▲ 증평군 창의파크 평생학습센터 현판식 (평생학습동아리 숟가락 난타팀 공연)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촘촘한 학습망 구축에 나섰다.

군은 교육시설을 갖춘 공공기관 3곳을 읍면 평생학습센터로 새롭게 지정하며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주력할 방침이다.

군에 따르면, 기존 평생학습관(군립도서관), 김득신문학관, 청소년문화의집이 모두 읍 중심지에 몰려 있어 외곽지역 주민들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창의파크(증평읍) △34플러스센터(증평읍) △도안문화센터(도안면)를 평생학습센터로 선정하고 군민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배움의 장을 확장했다.

이를 기념해 4일, 창의파크에서 평생학습센터 지정 현판식이 개최됐다.

평생학습 관계자와 지역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은 앞으로 펼쳐질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행사는 평생학습으로 동아리를 결성한 숟가락 난타팀의 흥겨운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축사,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평생학습센터는 이달부터 평생학습관 정규 프로그램과 동일한 일정으로 운영되며, 연령과 계층에 관계없이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평생학습센터 3개소 지정을 통해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강좌 개설과 맞춤형 학습 지원을 통해 군민들의 배움의 열정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