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5 17:20:41
  • -
  • +
  • 인쇄
국제조리고 학생들과 ‘참된 봉사’ 의미 나눠
▲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 실시

[뉴스스텝] 영주시자원봉사센터는 5일 영주국제조리고 강당에서 국제조리고 학생 2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제조리고등학교의 자원봉사 교육 신청을 통해 이뤄졌다. 이날 강의는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자 경북전문대학교 경북지역 경제교육센터 센터장인 김철진 교수가 맡았다.

교육은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자원봉사의 개념, 봉사자의 자세 및 자원봉사활동 시 유의점, 자원봉사 인정 기준, 자원봉사 에티켓, 1365 자원봉사포털 시스템 활용 방법 및 봉사의 종류 등으로 진행됐다.

영주시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은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 교육’과 ‘찾아오는 자원봉사 기본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자원봉사 교육은 5인 이상의 단체 및 신규 자원봉사자 3인 이상이 신청할 수 있다.

김철진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자원봉사는 선행을 통해 인간성을 회복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이뤄나가는 과정이다”며, 자원봉사 실천을 위한 기본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함연화 영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학창 시절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이 높을수록 사회에 나가서도 지속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하게 된다”며 “많은 학교와 기관의 자원봉사자 교육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영주시자원봉사센터는 전문봉사자 양성 교육, 우수자원봉사 프로그램, 가족 단위 봉사프로그램인 가족봉사단, 취약계층 영양개선 지원사업, 매달 지정 환경의 날에 진행하는 Day by day 환경캠페인 등 시민들의 자원봉사 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6개 참여기관 가운데 총 14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원주시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해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를 주제로, 재난상황실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 연계 훈련을 진행했다.올해 훈련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

음성군, '금빛공감센터' 내년 2월 준공 앞두고 막바지 점검 '총력'

[뉴스스텝] 음성군이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금빛공감센터’의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 점검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금빛공감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준공 및 운영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이날 조 군수는 주요 공정별 추진 현황과 시설별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내부 시설의 품질

'홍성통' 12년의 기록, 하나의 연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도서관 3층 학생종합라운지(CZN 커뮤니티존)에서 문화거버넌스 ‘홍성통’ 12주년 기념 10개 분과 연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홍성 지역에서 운영되어 온 문화거버넌스 ‘홍성통’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 연결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개 분과 위원과 지역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