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공공하수처리시설 관리업체와 신년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17:30:16
  • -
  • +
  • 인쇄
산업재해방지, 시설안정화 도모 등 논의
▲ 청주시, 공공하수처리시설 관리업체와 신년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0일 하수처리과 관리동 2층 회의실에서 청주공공하수처리시설 관리대행 업체와 신년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이양호 청주시 하수처리과장 등 시 관계자와 ㈜에코비트워터, (주)영진엔지니어링, (주)한국환경기술, (주)테크로스환경서비스, 용진환경(주) 등 5개 업체 관계자를 포함해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신규계약 원년을 맞아 △산업재해방지 △시설 안정화도모 △시설 연계성 및 효율 향상을 위한 시스템 구축 △추가 시설 준공예정에 따른 시운전 협조 △강화된 법적 수질기준 준수를 위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하수처리시설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설 운영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며 “앞으로도 관리대행 업체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상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는 공공하수도시설 운영과 관리를 위해 전문업체에 업무를 맡기고 있다. 지난해 12월 관리대행 업체를 선정했으며, 선정된 업체들과 올해 1월부터 2029년 12월까지 5년간 계약을 체결했다.

한편, 청주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지역 업체 최소참여비율 49%를 적용했다. 영진엔지니어링, 한국환경기술, 용진환경 등 도내 3개 업체가 공동 참여해 비율을 충족시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