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은 포항 구룡포로! 운동회에서 놀고 야시장에서 맛있게 먹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7:20:39
  • -
  • +
  • 인쇄
삼삼하게 놀자 구룡 봄 운동회 개최…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마켓피어나인 봄 운동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시 컨벤션관광산업과는 지난 12일부터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일대에서 마켓피어나인 야시장을 개장한 데 이어 19일부터 28일 금, 토, 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삼삼하게 놀자 구룡 봄 운동회’를 개최 중에 있다.

체험 위주의 ‘뛰자 구룡’, 전시행사인 ‘찍자 구룡’, 부대행사인 ‘놀자 구룡’으로 구성된 이번 운동회는 2000년대 감성을 주제로 가족 관광객이 체험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개인종목인 ‘테이블컬링’, ‘고무신을 날려라’, 단체종목으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단체줄넘기’등 이름만으로 흥미를 끄는 행사들이 진행된다.

시상대 포토존, 구룡네컷이 운동회에 재미를 더하는 한편 부대행사로 구룡동상 인근의 여의주를 찾고 마켓 할인권을 받는 ‘여의주를 찾아라!’가 있으며, 저글링 쇼, 벌룬버블, 등 눈길을 사로잡는 이벤트가 개최된다.

봄 운동회가 펼쳐지는 해양광장에서는 넓게 트인 구룡포 바다를 배경으로 마켓피어나인의 행사장이 보이며, 운동회를 마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오후 4시부터 시작되는 야시장을 방문하면 오전부터 저녁까지 구룡포에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더욱더 다양한 미식체험을 위해 마켓피어나인에 참여하는 푸드트럭을 5월 23일까지 추가로 모집하고 있어 5월부터는 풍성해진 먹거리 체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이번 봄 운동회의 준비물은 행사를 200% 즐길 마음”이라며, “부모 세대는 과거의 향수를 재현해 보고, 자녀 세대는 신선하고 재미있는 경험으로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이 어우러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