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은 포항 구룡포로! 운동회에서 놀고 야시장에서 맛있게 먹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7:20:39
  • -
  • +
  • 인쇄
삼삼하게 놀자 구룡 봄 운동회 개최…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마켓피어나인 봄 운동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시 컨벤션관광산업과는 지난 12일부터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일대에서 마켓피어나인 야시장을 개장한 데 이어 19일부터 28일 금, 토, 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삼삼하게 놀자 구룡 봄 운동회’를 개최 중에 있다.

체험 위주의 ‘뛰자 구룡’, 전시행사인 ‘찍자 구룡’, 부대행사인 ‘놀자 구룡’으로 구성된 이번 운동회는 2000년대 감성을 주제로 가족 관광객이 체험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개인종목인 ‘테이블컬링’, ‘고무신을 날려라’, 단체종목으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단체줄넘기’등 이름만으로 흥미를 끄는 행사들이 진행된다.

시상대 포토존, 구룡네컷이 운동회에 재미를 더하는 한편 부대행사로 구룡동상 인근의 여의주를 찾고 마켓 할인권을 받는 ‘여의주를 찾아라!’가 있으며, 저글링 쇼, 벌룬버블, 등 눈길을 사로잡는 이벤트가 개최된다.

봄 운동회가 펼쳐지는 해양광장에서는 넓게 트인 구룡포 바다를 배경으로 마켓피어나인의 행사장이 보이며, 운동회를 마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오후 4시부터 시작되는 야시장을 방문하면 오전부터 저녁까지 구룡포에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더욱더 다양한 미식체험을 위해 마켓피어나인에 참여하는 푸드트럭을 5월 23일까지 추가로 모집하고 있어 5월부터는 풍성해진 먹거리 체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이번 봄 운동회의 준비물은 행사를 200% 즐길 마음”이라며, “부모 세대는 과거의 향수를 재현해 보고, 자녀 세대는 신선하고 재미있는 경험으로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이 어우러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