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우리가 몰랐던 차(茶)의 매력’에 대해 알아볼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7:20:24
  • -
  • +
  • 인쇄
6월에도 떠나요, 도서관 꿀잼 인문투어
▲ ‘우리가 몰랐던 차(茶)의 매력’에 대해 알아볼까

[뉴스스텝] 청주시 관광요소를 인문학적으로 풀어낸 인문독서문화탐방 ‘도서관에서 떠나는 꿀잼 인문투어’가 6월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6월 첫 투어는 ‘우리가 몰랐던 차(茶)의 매력’이다.

오는 8일 오창호수도서관에서 출발해 △카페 티아포테카 △미동산 수목원을 방문하는 일정이다.

티아포테카는 차를 뜻하는 ‘티(tea)’와 허브를 보관하고 목적에 맞게 처방해주던 아포테카리(Apothecary)’의 의미에서 따온 이름으로 흥덕구 옥산면에 소재한 티 카페이다.

티아포테카 이소연 대표는 한국적 블랜딩 티 개발 및 생산을 통해 한국 전통차의 재해석 및 대중화에 힘쓴 기여를 인정받아 작년 5월 ‘티블렌더’부분 대한명인으로 추대되기도 했으며, 저서로는 ‘11시와 4시, 나는 차를 마신다’(2020), ‘Life in my teacup’(2024)이 있다.

프로그램 대상은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 10팀이다. 참여 어린이들은 다양한 허브의 맛과 향을 직접 느껴보고 자신만의 허브 블랜딩 티를 만들어보게 된다.

오후에는 미동산 수목원으로 이동해 가족이 다 함께 만드는 목재 도마 만들기 체험이 계획돼 있다.

또한, 미동산 수목원에 조성된 산책로를 탐방해보며, 다양한 식물들의 생태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참여마당-프로그램 안내·신청-오창호수-꿀잼 인문투어)를 통해 가능하며, 가족 중 대표자 1인이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커피 문화에 비해 덜 알려진 차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했다”며, “허브의 향을 맡아보고 나만의 차를 만드는 체험을 통해 차의 매력에 빠져보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외에도 다양한 인문투어가 이달 중에 운영될 계획이다.

▲오창호수도서관-공예도시 청주를 만나다(6월 14일) ▲상당도서관-마한·백제와 정북토성을 찾아서(6월 22일) ▲청원도서관-세계기록유산 인문탐방: 금속활자, 장인을 만나다(6월 15일)이 이어진다.

도서관에서 떠나는 꿀잼 인문투어는 청주시 도서관과 관광과가 협업해 청주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인문탐방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는 이달로 운영을 마무리 짓고 하반기 프로그램은 9월에 다시 시작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소방서·한전 본사, 겨울철 화재예방 캠페인 및 초고층 건축물 안전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나주소방서(서장 신향식)와 한국전력공사 본사는 지난 11월28일 한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 캠페인과 초고층 건축물 화재·피난 안전관리 컨설팅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난방기 사용 증가와 건조한 날씨로 화재 위험이 높아지는 겨울철을 맞아, 직원들의 화재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본사 로비에 화재 예방 홍보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겨울철 안전수칙 안내와 직원들에게 전기 화재 관

연천군, 한탄강 베개용암 출렁다리 개통식 개최

[뉴스스텝] 연천군은 1일 오후 2시 청산면 궁평리와 전곡읍 신답리를 연결하는 ‘한탄강 베개용암 출렁다리’ 개통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개통을 통해 연천군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지질공원 명소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강화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의 접경지역 발전지원사업에 포함되어 총사업비 136억 원을 투입해 2024년 1월 착공, 지난달 27일 준공됐다. 보도현수교

경산시, 에이즈 인식개선 캠페인 및 경산-울산 고속도로 서명운동 병행 추진

[뉴스스텝] 경산시는'제38회 세계 에이즈의 날(12. 1.)'을 맞아 영남대역(12. 1.), 부호역(12. 5.) 일대에서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인식개선 캠페인과 경산-울산 고속도로 서명운동을 병행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제대로 예방해서 위험을 제로로’라는 의미의 ‘제대로 제로로’ 슬로건 아래 올바른 에이즈 정보와 보건소 무료 익명 검사 등을 안내해 에이즈 편견 해소와 예방 의식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