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임신‧출산‧육아 정보지 ‘청주 모아드림’ 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8 17:25:02
  • -
  • +
  • 인쇄
2025년 7호 정보지 발간… 보건소, 읍면동, 산부인과 등 46개소에 배부
▲ 임신‧출산‧육아 정보지 ‘청주 모아드림’ 발간

[뉴스스텝] 청주시가 임신・출산・육아 등에 관련된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종합정보지 ‘2025 청주모아(母兒)드림 7호’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자료는 지역 보건소와 읍면동, 관내 산부인과, 산후조리원 등 46개소에 배부된다.

청주모아드림은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한 각종 사업정보를 체계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2018년부터 발간되고 있다.

올해로 7번째 발간을 맞았다.

임신 전부터 출산과 육아에 이르기까지 생애단계별 지원시책 등 혜택정보와 이용방법을 시민이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수록했다.

임신・출산・육아・문화활동 4개 분야 68개 항목으로 구성된‘2025 청주모아드림 7호’에는 출산육아수당,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사업 등 기존 추진 사업뿐만 아니라 븐야별 신규사업도 담겼다.

임신 분야에선 △냉동난자 사용보조생식술 지원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 △서원구 임산부 응원 미용업소 지정·운영 △흥덕구 모아모아 행복식탁 지정·운영 등이 수록됐으며, 출산분야에는 △임산부 산후조리비 지원 △임신출산가정 대출이자 지원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 등이 포함됐다.

육아 분야에는 △초(超) 다자녀가정 지원, 문화활동 분야에 △초정치유마을 운영 등 저출생 극복을 위한 청주시의 다양한 사업들이 수록됐다.

모아드림 책자에 담긴 모든 서비스 정보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청주시청 누리집의‘청주모아드림-e’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저출생 시책관련 정보를 한눈에 손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모아드림이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청주시의 저출생 대응 정책과 지원 사업들이 실제로 출생율 증가로 이어지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외국인 및 이민자 가족을 위해 ‘2025년 청주 모아드림 7호 다국어 번역본’을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3개 국어로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